안양신문

안양시 지원 '안양시장애인식개선사업'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16:55]

안양시 지원 '안양시장애인식개선사업'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0/17 [16:55]
안양시 지원 '안양시장애인식개선사업' 진행
(사)성민원(이사장 권태진목사)이 안양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안양시관악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는 안양시 지원으로 '안양시장애인인식개선사업'을 진행한다.
 
안양시에서 지원하는 ‘안양시장애인인식개선사업’은 본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장애의 특성을 고려한 냅킨아트 프로그램을 외부 전문 강사가 직접 진행한다.
 
‘안양시장애인식개선사업 캠페인’은 프로그램 참여 장애인의 냅킨아트 작품 전시 및 나눔 활동이다. 안양시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서 안양시민이 장애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프로그램 참여 장애인은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사회성을 향상한다.  
 
안양시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참여한 안양시민은 "장애인이 제작한 작품 전시 관람과 나눔을 통해 장애인 자립에 다시 생각하게 되었으며,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한 계기가 되었다."라고 이야기를 전하였다.
 
안양시관악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하여 지역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낮시간 동안 교육 및 케어를 통해 보호자의 양육 부담을 감소하고, 경제적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