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18년06월14일 17시5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내삶의 철학 70호 나현준 원장의 내 삶의 10가지 철학
마음을 전하는 테라피스트 나현준벤자롱 스파 직영점 대표원장원광보건대 미용피부학과 강사벤자롱 스파 수석강사
마음을 전하는 테라피스트 나현준
벤자롱 스파 직영점 대표원장
원광보건대 미용피부학과 강사
벤자롱 스파 수석강사

1. 명확한 삶의 목표를 정하고, 구체적 계획을 세워라

목적없는 삶은 살아 가는게 아니라 흘러가는 것이다. 시간은 돌이킬 수 없다. 성공을 계획하라. 목적과 목표가 있어야 더 즐기고 행복할 수 있다.  

2. 즐거움에 집중하라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즐겁고 좋아하는 취미를 가져야 한다.  잘하는 일을 통해 풍요를 누려 좋아하는 취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노력해라

3. 해야 할 일을 해라

우선순위를 생각하고 당장해야 할 일에 먼저 집중하고 실행하라  

4. 생각이 현실이 된다.

생각이 행동이되고, 행동은 습관이 되며, 습관이 인생을 만든다.  긍정적 마음을 유지하고, 실제 현실로 일어났으면 하는 생각을 하며, 반드시 이룰 수 있다고 믿어라

마음을 전하는 테라피스트 나현준

5. 실천, 행동하라

생각을 했다면 더 중요한 것은 행동이다. 즉각적인 행동이 결과를 만든다.  

6. 다름을 인정하라

다름은 틀린것이 아니다. 다른생각, 다른문화, 다른가치관을 이해하고 존중하라.  

7. 성찰하라

타인과의 비교는 비참해지거나, 교만해질 수 밖에 없다. 남과 비교하지말고 어제의 나보다 발전했는지 비교한다면 그것은 더이상 비교가 아니라 성찰이다.  

8. 베풀어라

희생은 손해다. 베풂이 곧 풍요고 여유로움이다. 내가 부족하고 없는데도 타인만을 위해 희생한다고 느낀다면 대가를 바라게되고 서운하고 아쉬움이 남는다. 내가 풍족하기 때문에 베푸는 것이다 생각을 해야 마음의 여유가 생긴다.

9. 감사하라

사소한것에도 의미를 부여하면 그곳에 배움이 있고 뜻이 있다. 매사에 감사함을 느끼고 즉시 고마움을 표현하라.

10. 건강함이 아름다움이다.

아름다움을위해 가꾸지말고 건강을 위해 가꾸어라. 아름다움이 건강이고, 건강함이 아름다움이다. 건강함이 인생에 최고의 복이고, 건강은 내가 만드는 것이다.

이태성 기자
내삶의철학 실천본부 대표
데일카네기코리아 대전지사장
okcoach@naver.com

 

 

올려 0 내려 0
이태성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업재해예방 정책 강화를 바란다. (2018-06-14 21:08:09)
“있을 때 잘하자! 내삶의 철학 69호 유호정 소장의 내 삶의 7가지 철학( MY Life Lucky seven) (2018-05-16 08:19:01)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