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18년08월20일 09시2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선의 선택을 도와주는 어드바이저” 김미경 지사장
있을 때 잘하자 ! 내삶의 철학 76호
“최선의 선택을 도와주는 어드바이저” 김미경 지사장

언제나 환한 미소와 긍정의 마인드로 사람을 대하는 김미경 지사장은 최선의 선택으로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 질수 있게 과정을 도와주는 어드바이저로서 매순간 열심일 수가 없다. “지혜로운 사람이 되자”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선택을 하려면 지혜로워야 한다는 마음으로 열정을 쏱아가는 과정 속에서 함께하는 사람들은 감동을 받는다. 그 감동이 어디서 나오는지 그분의 삶의 철학을 알아본다.

1. 매사에 최선을 다하자

나와 함께하는 모든 사람들과 조직은 내 삶에서 매우 소중하다. 그래서 관계하는 모든 순간에 긍정적이고 열정으로 임한다면 못할게 없고 안되는게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 마음으로 한단계 한단계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임하니 분명면 현재보다 좋은 결과가 만들어 질 것이다.

“최선의 선택을 도와주는 어드바이저” 김미경 지사장
김미경 지사장
충남 공주 출생
대전 배재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의류유통업체 운영
서대산추모공원 부장
후불제여행사 투어컴지사장
데일카네기 최고위과정 대전 35기 기획부장관

2. 끊임없이 노력하자

“매사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자세이고 “끊임없이 노력하자”는 행동의 실천이다. “배움이 멈추면 꿈도 멈춘다”라고 한다 배움은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고 언제 어디서든 누구한테든 어떤 느낌으로든 배운다고 생각한다. 항상 배움을 실천하고 경험을 만들어 가는 것. 내 꿈을 이루어가는 나만의 행복이다.

3. 언제나 웃음을 함께하자.

즐거울 때나, 슬플 때나, 힘들 때에도 가식이 아닌 적극적인 감정 표현의 최고의 무기라 본다. 밝고 안정된 이미지는 나 자신뿐만 아니라 고객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뿐 아니라 무한 신뢰를 만들어 가는 좋은 방법이다. 하루하루가 쌓여 내 인생의 깊이가 되듯이, 미소와 웃음 하나하나가 쌓여서 나의 진정성을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 

“최선의 선택을 도와주는 어드바이저” 김미경 지사장

4. 진정성 있는 대화를 하자

어드바이저로서의 가장 기본은 진정성 있는 대화이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함에 급급할 것이 아니라 고객도 원하는 것이 있다. 짧지만 굵은 대화, 길고도 가는 대화를 하더라도 목적이 다르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없다. 서로에게 만족할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카네기에서 배운 대화기법과 인간관계 스킬을 활용하여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대화를 해야겠다.

5. 최선의 선택으로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 주는 어드바이저

우리는 태어나서부터 선택의 연속이다. 그 선택의 과정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는다. 그 어려운 선택을 도와주는 어드바이저, 최선의 선택으로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 낼수 있게 그 과정을 돕는 어드바이져로서 내 역할을 다하려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데만 그치지 않고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게 선택의 도움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결국 고객의 만족이 나의 행복이기 때문이기에 ~

“최선의 선택을 도와주는 어드바이저” 김미경 지사장

6. 약속을 지키자.

“사소한 것도 못지키면 큰 것도 못지킨다”는 속담이 있듯이 사속한 약속이나 중요한 약속이나 모두 소중하다. 그리고 살아가는 과정에서 자신과의 약속이나 고객, 타인의 약속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나와의 약속도 못 지키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의 약속을 제대로 지킬 수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내 삶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으로서 나와의 약속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태성 기자
내삶의철학 실천본부 대표
데일카네기코리아 대전지사장
010-9500-3862,
okcoach@naver.com

 

올려 0 내려 0
이태성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소년의 미래를 이끌어주는 박사” 윤정자 센터장 (2018-09-13 23:00:41)
있을 때 잘하자 ! 내삶의 철학 75호 “나에게 불황은 없다”의 저자 전현미 매니저 (2018-08-05 23:52:4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