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16년11월28일 00시0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 삶의 7가지 철학 "한국소통문화교육원 김보경 원장"
내 삶의 7가지 철학 "한국소통문화교육원 김보경 원장"

예기치 않은 남편의 부도로 인해 전업주부로 은퇴하게 되면서 인생2막을 새롭게  나의 삶을 디자인하게 되었습니다. 사회생활을 뒤 늦게 시작하며 세상과 부딪치며 ‘세상은 혼자 할 수 없다‘라는 진리를 뒤 늦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늘 나는 어떻게 하면 강사로써, 좀 더 의미있고 가치있는 일을 할까! 하고 고뇌할 때 'SBA장년센터’에 입주하며 코칭을 받으며‘창진원의 맞춤형창업지원에“어린이 노인들도 쉽게 재미있게 성격을 진단할 수 있는 에니어그램진단도구개발”로 도전에 성공하여 지원금을 받아 도구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전문강사로 삶의 의미있고 가치있는 일을 하고자하는 간절한 마음과 집중하는 열정이 2016년 4월 특허(제10-1612736호)라는 EPPK성격진단도구 개발로 성격진단의 새로운 장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 진단도구라는 한 획을 긋는 인생의 큰 성장의 계기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1.“사람이 답이다.” 내 인생에 이러한 기적같은 일들은 돌이켜보면 지금까지 많은 시간 나를 격려하고 지켜봐준 남편과 묵묵히 자기일을 스스로 잘해온 두 아들, 도덕적인 아버님과 따뜻한 성품의 어머님 모든 가족의 힘이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또한, 부족한 나를 코칭하고 격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의 배려의 힘입니다. 그 힘이 오늘 바른길로 달려가도록 돕는 긍정의 에너지가 되어 나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2. 열정을 가지고 당당하게 도전하자. “내 나이에 할 수 있을 까?”, “지금, 할 수 있을 까?”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일에 집중하고 ‘할 수 있어!” “하고 싶다!’라는 마음에 집중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한 자세로 열정적으로 도전하며 이루어갈 때 모든 사람들이 나를 당당한 사람으로 그대로 인정합니다.

3.유연한 마음을 가지자 내 안에 나를 가두지 말고 다른 사람들의 말에 경청하며 마음을 열고 함께할 때 좀 더 큰 그림을 그려 나갈 수 있습니다.

4.건강관리를 생활화하자. 나만의 손쉽게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의 건강을 스스로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은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열정을 내기위함이며 가족에 대한 배려의 시작입니다. 몸의 건강이 마음의 건강의 기초입니다.

untitled-1
5. 오늘 최선을 다하자. “미래를 알고 싶으면 오늘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가를 보면 된다.”라는 진리를 생각하며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여야 합니다.

6. 경청과 배려한 태도를 생활화하자. 소통은 시작은 매일 매 순간 나를 만나는 내 앞에 사람들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온 마음으로 집중하는 것 그것은 경청의 자세로 눈 맞춤으로 시작하여 말의 추임새를 넣으며 얼굴에는 긍정의 표정으로 미소를 짓는 것입니다. 이것이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입니다.

7. 자기관리를 생활화하자. 나의 삶의 습관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늘 꾸준하게 하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내가 습관을 만들지만 결국에는 습관이 나를 만듭니다. 생각-> 말-> 행동->습관->삶->행복한 인생이 됩니다.

 오늘도 “ 너 자신을 알라!”라는 말을 되새기며 세상을 바라보고 나의 틀에서 벗어나 본질을 볼 수 있는 나! 다름을 인정하는 나! 성숙으로 자유로워지는 나! 로 내 삶의 철학을 지켜나가며 성장하길 기대하며 지금 행복한 내가 되고 있음을 믿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의 만남으로 함께 행복한  세상으로 나아가길 희망합니다.

올려 0 내려 0
김용환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 삶의 철학 7가지 (2016-12-13 00:00:09)
삶의 질 높이려면 라이프스타일을 바꿔라. "10년 앞에서 본 나의 삶" (2016-11-15 00:00:11)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