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사람 > e사람 e느낌  
등록날짜 [ 2019년06월20일 21시18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계중 교장, ‘좋은 습관이 인생을 만든다’
현 호계중학교 방숙원 교장 8월 30일에 퇴임... 호계중학교의 장점은 인성이 바른 것, 전하고 싶은 말은 '좋은 습관이 인생을 만든다'
호계중 방숙원 교장

지난 6월 7일, 본 기자는 오는 8월 30일에 퇴임하는 호계중학교 방숙원 교장과 퇴임 소감, 교장으로서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등을 인터뷰했다.

Q. 지금까지 본교에 재임하면서 본 본교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보나.

A. 가장 먼저, 학생들의 인성이 참 바른 것 같다. 다른 학교에서 오신 선생님들도 우리 학교에 오면 가장 먼저 하는 말이 ‘학생들이 예의가 바른 것 같다’는 말이다.

이만큼 우리학교 학생들 예의가 바른데, 아마 주변에 유해시설이 없고, 선생님들이 교육을 잘 해주셔서 그렇지 않은가 싶다.

그리고, 우리학교는 학생이 직접 자치를 하는 운영방식이 매우 발달되어 있는데, 이 또한 우리 학교의 장점이라 본다.

마지막으로, 우리학교는 자율동아리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개설하는 절차도 쉽기 때문에 학생들이 개개인의 재능을 발달시킬 기회가 많은 것 같다.

Q. 학생들에게 꼭 전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

A. 내가 항상 강조하는 것이지만 학생들에게 좋은 습관을 가지라고 말해주고 싶다.

나는 우리학교 학생들이 차세대의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라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3가지가 필요하다.

그 3가지는 건강과 인성, 그리고 실력인데, 이 모든 것은 습관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건강은 운동을 통해, 인성은 습관적인 인사, 예의를 통해, 실력은 관심을 가지고 계속 노력하는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나도 요즘 건강을 만들려고 습관적으로 운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웃음). 정리하자면, 나는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좋은 습관이 인생을 만든다’는 말을 전해주고 싶다.

올려 0 내려 0
박시준, 전재하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봄바람처럼 부드럽지만 강인한 리더십으로 한일친선 완성한다. (2019-06-29 12:52:46)
[문화탐방] 안양 S.N.G 음악연구소 손성돈 대표, 베트남 교류와 협력 이끌어 (2019-05-27 04:19:3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