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5 11:56:00
뉴스홈 > 뉴스 > 시정/의정  
등록날짜 [ 2019년12월18일 10시0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 강득구, 안양 만안 총선 예비후보 등록
변화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 새로운 만안의 적임자 만안구 14개동 방문하여 주민과 소통, 힘찬 첫 발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 강득구, 안양 만안 총선 예비후보 등록

[안양신문=김민규 기자] 제 21대 총선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오늘, 강득구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는 본격적인 후보자로서의 행보를 시작했다. 이른 아침 현충탑 참배로 첫 일정을 시작한 강 전 부지사는 만안구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경기교육청을 찾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회의를 주관한다.

오후에는 대한노인회 만안지회를 방문하여 위원장을 면담한 뒤 만안구 14개 동을 샅샅이 돌며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밀착형 정치인의 면모를 드러낼 예정이다.

이날 후보등록으로 출사표를 던진 강 전 연정부지사는 “지난 20년 간 정체되어 있었던 만안구 지역 발전을 위해 변화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자 주민들의 준엄한 요구”라며 “수십년간 지방 및 중앙 정치 현장에서 다져진 경험과 고민을 바탕으로 만안구의 재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자부한다.”며 “선거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통해 강득구의 비전과 철학을 보여드리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강 전 연정부지사는 만안초, 신성중, 신성고를 거친 안양 토박이로,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연세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8년 경기도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한 뒤 재선, 삼선을 거치며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 경기도의회 의장 등을 역임하였고, 2016년 경기도 연정부지사를 지내며 정치적 역량을 키웠다.

한편 강 전 연정부지사는 다음 주에 있을 출마 기자회견에서 만안구 지역발전에 대한 비전 및 시민들과 함께 공약을 만들고 발표하겠다는 청사진과 함께 새로운 정치로 한국 정치를 혁신하는 정치인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의회 박정옥 도시건설위원장, 동안양청년회의소로부터 감사패 받아 (2019-12-20 09:16:27)
조광희 위원장, 경기교육발전과 교직원 권익 향상 공로 감사장 수상 (2019-12-18 09:52:4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