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20년07월23일 21시3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8호 이기훈 대표
이기훈 대표 프로필한밭대학교(휴학중) 현) 예산트럭버스종합타이어 운영중현) 신천개발(주) 이사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대전38기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대전39기 코치
이기훈 대표 프로필
한밭대학교(휴학중)
현) 예산트럭버스종합타이어 운영중
현) 신천개발(주) 이사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대전38기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대전39기 코치

데일카네기인간관계 리더십과정을 마치고 이어서 카네기 코치를 하며 달라진 점을 이기훈 대표는 어느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좀 더 편안하게 얘기할 수 있게 되었고.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진심어린 관심이 무엇인지. 마음의 표현은 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절대 모른다는 소중한 교훈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이와같은 예산에 있는 사업장에서 대전 유성에 있는 카네기 강의장까지 두 차례나 관계의 미학을 공부하고 실제 사업현장에서 활용하는 열정의 리더 이기훈 대표의 삶의 철학을 알아본다.

 

1. (믿음)나 자신을 믿자.

삶에서 많은 것을 보았기에는 짧다 말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 살면서 확실히 경험한 바가 있다. 내가 나를 어떻게 바라보냐만큼 세상이 나를 대해준다는 것이다. 어디서 본 말이였지만 이 말은 내 마음 속 깊은 곳에 새겨졌다.

이 말은 어떤 난관에 부딪혔을 때 이 난관을 넘고 내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고 행하는 것과 안될거 같은데라는 의구심에서 행하는 것에서 확연한 차이를 나타냈다.

된다고 생각해도 100개 중에 1개가 되는게 대게 현실인데 안된다고 생각하면 100개 중에 1개도 안될 확률이 높다는 말을 마음 속에 새겨 듣고 있다.

 

2. (체력)주 5회는 운동하자.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8호 이기훈 대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체력이 중요함을 느낀다. 이 사실은 사실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중요한 사실은 이 자명한 사실을 얼마나 깨닫고 실천하느냐에 달려있지 않을까?

나는 이 깨달음을 얻는데 한 만화작품의 대사에서 얻게 되었다.

체력이 약하면 빨리 편안함을 찾게 마련이고, 그러다보면 인내심이 떨어지고 피로감을 버티지 못하게 되면 승부 따윈 상관없는 지경에 이르지. 이기고 싶다면 충분한 고민을 버텨줄 몸을 먼저 만들어라.

‘정신력’은 ‘체력’이란 외피의 보호 없이는 구호밖에 안돼.- (출처 : 미생)  이런 의미로 하루에 5~6KM 정도를 최소 주 4회 이상 빠르게 걷거나 달린다.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8호 이기훈 대표

3. (사고)역발상사고를 새기자.

어느 마을에서 금광이 발견되었다. 마을 사람들은 너도 나도, 그리고 주변 마을에서도 그 소식을 듣고 금을 캐 부자가 되는 꿈을 갖고 곡괭이를 들고 왔다.

다들 부자가 되고 싶어 금광에 왔지만 정작 기대만큼 돈을 벌지 못했다. 정작 부자가 된 사람은 금광 근처에 곡괭이를 판 상인이였다.

이 이야기는 나에게 정말 큰 사고의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만인이 동쪽으로 간다면 나는 서쪽으로 가는 사람이 되어야 함을 깨달았다. 이를 나에게 적용시키기 위해 역발상사고를 하기 위해 항상 내 생각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8호 이기훈 대표

4. (상상)상상력을 발휘하며 살자.

상상력은 사람이 갖고 있는 훌륭한 능력 중에 하나라 생각한다. 내가 아직 겪지 못한 미래나 과거에 일을 상상력을 활용하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사람의 능력에 따라 제대로 시간여행을 한 것처럼, 과거를 바탕으로 미래를 아는 통찰력과 직관이 생긴다고 믿는다.

상상의 근거는 지식들의 조각들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독서를 하는 습관이 필요한데 과거의 지식에 대해 공부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그저 사람들이 책을 읽으라 해서 읽는 것이 아닌 왜 책을 보는지에 대한 이해가 생김으로 보다 능동적인 학습을 하는 것을 내 철학이다.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8호 이기훈 대표

5. (감사)감사한 마음을 표현하자.

내성적인 성격 탓에 표현하는게 참 어려웠다.

그러나 표현하지 않으면 상대는 모른다는 사실을 마음 속에 새기고 있다.

그리고 이를 위해 그저 마음에만 품고 있던 말을 해야겠다고 의식적인 노력을 함이 필요하다 생각한다.

내가 일을 했을 때 손님에게 감사하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기쁨을 생각하며, 나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고자 한다.

내가 받고자 하는 만큼 남에게 해주어라!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8호 이기훈 대표

■ 앞으로의 희망

- 누구에게나 필요한 물. 좋은 지하수를 찾아 사람들에게 제공해주는 회사가 되고 싶다.
- 무엇을 하든 희망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이 주변에도 퍼져 맑은 물처럼 맑게 솟구치길 희망한다.
- 현명한 투자자이며 사업가가 되고 싶다.
- 물건을 파는 사람이 아닌 사람을 남기는 /남을 돕기 위해 물건을 만드는 /남을 돕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를 돕고 남을 돕는 사람이 되는 것이 희망이다.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8호 이기훈 대표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8호 이기훈 대표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8호 이기훈 대표

이태성 기자
내삶의철학 실천본부대표
데일카네기코리아 대전.세종.충청지사장
okcoach@naver.com

올려 0 내려 0
이태성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래 한국, 최악의 시나리오 (2020-07-23 21:46:18)
[특별기획] 안양시민도 모르는 안양의 역사와 문화 3 (2020-07-17 17:49:0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