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20:03:07
뉴스홈 > 사람 > e사람 e느낌  
등록날짜 [ 2017년01월02일 00시0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사와 나눔실천도 건강해야 할 수 있다
봉사와 나눔실천도 건강해야 할 수 있다

지역사회의 이웃과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나눔과 봉사의 실천을 위해 창설된 국제라이온스클럽은 선량한 덕성을 지니고 소속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관심을 가진, 지역사회의 덕망 있는 성인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단체다. 이들은 따듯한 태양과도 같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훈훈하게 만들어 주는 선한 영향력을 보인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라이온스클럽은 가입하기가 어렵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 7지역 박윤규 부총재는 가입이 어렵지 않음을 강변한다. “봉사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결국 자기의 시간과 노력과 물질을 나눠가면서 참여하는 봉사이지만 결국에 내가 얻어가고 배워가는게 더 많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Q.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 지구 2015년도 6월까지 지구 부총장을 역임했고 현재 7지역 부총재직을 맡고 있습니다. 지역 라이온스클럽들이 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막후에서 물심양면으로 그리고 제도적으로 지원해 주는 중간조정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업은 대형건물에 들어가는 냉난방설비를 제작 및 관리해주는 ㈜선경엔지니어링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끔 본업에 쫒겨서 클럽활동이나 봉사활동을 소홀히 할때가 있는데 그때는 바로 지적이 나올 정도로 라이온스클럽은 봉사활동을 중요시 합니다.
 

 

 


Q. 주요 사업 소개 봉사활동 및 어려운 이웃과 단체를 위한 지원활동을 한다. 대표적으로 관내 소년소녀가장을 매년 돕기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우리 지구 라이온스클럽은 시각장애인을 돕는 활동을 주요 봉사활동으로 한다. 시각장애인협회에 일정금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얼마전에는 단체 지원을 위해 3천만원 가량의 봉고차를 안양시에 제공했고 그 차량이 안양시립노인병원에 최종 제공되어 운행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Q. 클럽 봉사활동시 보람을 많이 느낄 때는 언제인가? 클럽가입 및 활동 초기에는 봉사라는 것을 잘 몰랐다. 하지만 지금까지 꾸준히 계속 해오다 보니 지역사회에서 어렵고 힘들게 사는 이웃이 많이 있고 이들에게 나와 우리 클럽이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지금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열심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다. 우리가 한 번에 큰 것을 도와드리지는 못하지만 작은 것 일지라도 조금씩 그리고 꾸준히 계속해서 마음으로 도와드리고 온다. 그러면 뿌듯하고 감사한 마음이 감동으로 올라온다. 가끔가다 자녀들과 같이 봉사활동을 할 때에는 교육적 측면에서 솔선수범과 사회공동체에서 나눔과 봉사의 실천이라는 큰 배움을 깨닫게 해주는 보람도 느낀다. 모든 것이 개인으로서는 할 수 없는 일이며, 오로지 단체 특히 라이온스클럽이기 때문에 모여서 함께 해올 수 있었다고 생각된다.

 

 

 

 

 

 



Q. 라이온스클럽 가입이 어렵다는 말들이 있다. 사람들이 라이온스 그러면 어렵고 잘 모르고 선입견이 있고, 참여하기나 가입이 어렵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가입조건과 참여하는 방법이 옛날보다 훨씬 좋아졌다. 쉬워졌다. 최근에도 라이온스 가입하라고 하면 돈 있는 사람이 하는 줄 알고, 돈이 많이 들어간다고 해서 처음부터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다. 하지만 봉사하려는 순수한 마음만 있으면 누구나 다 가입할 수 있는 단체다. 사람들이 그걸 잘 모르고 있는 것 같다.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

Q.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살아가면서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 비전을 갖고 사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그보다 먼저 선행되어야 할 중요한 가치가 있다. 바로 ‘건강하게 산다’ 라는 것이다. 건강은 모든 것의 기본이다. 기회가 올지 않올지는 모르겠지만 총재도 해보고 싶은 마음이다. 그러나 총재는 그만한 역량과 능력이 있는 사람이 해야 하는게 맞다. 평생에 한번쯤 도전해 보고 싶은 것이기는 하지만 희망사항일 뿐이다. 사업도 안정적이고, 돈 걱정이 없다고 할지라도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고 생각한다. 몸과 맘이 건강해야 봉사와 나눔도 마음껏 실천 할 수 있는 것이다. 욕심이 많다 보면 몸의 건강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비전이 크면 실망도 크다. 가족건강, 현재의 봉사활동에 만족하고 있다.

https://youtu.be/qyH2bvZhVJQ

https://youtu.be/npiqB89ZtJY

동영상 인사말

2017년도 정유년 닭띠의 해는 국제라이온스 협회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한해이므로 어둡고 소외된 이웃에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봉사 활동을 더욱 활발히 할때입니다. 새해에는 회원 여러분의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들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안양시민 여러분, 2017년 정유년 새해에는 새로운 희망의 전환기를 맞이하여 가정의 행복과 사랑이 충만한 복된 한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 박윤규 부총재 프로필

수원 공과대학 졸업 주) 만도기계 퇴사 주) 선경엔지니어링 설립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 지구 13-14 과천라이온스클럽 회장 14-15 지구 부총장 15-16 7지역 부총재 16-17 지구 현 자문위원

 

올려 0 내려 0
김용환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멀리 보고 넓게 돌보라‘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린다. (2017-01-16 00:00:08)
하나의 징검다리로 남아도 기쁘고 행복한 사람 (2017-01-02 00:00:1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