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1년07월12일 13시0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득구 의원, 국토부 황성규 제2차관과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 추진 논의
국토부, 지역균형 위해 안양 서부권인 박달동 철도망 필요성 공감
강득구 의원, 국토부 황성규 제2차관과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 추진 논의

강득구의원, 노선확보 전제조건 만들기 위한 노력에 강한 의지 표명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은 8일 안양 서부권을 통과하는 철도망인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 관련한 논의를 위해 국토부 황성규 제2차관과 면담했다. 지난 달 29일, 국토부가 제4차 국가철도망기본계획에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이 추가노선으로 최종발표를 한 바 있다.
 
이 날 면담에서는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의 경제타당성이 나름 우수한 노선임을 확인하고 이후 신설노선으로 확정되기 위해 경제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조건을 잘 숙성시키는 것의 중요함을 상호 공유하였다.

황성규 차관은 “기본 조건으로 거론되고 있는 광명,시흥 3기 신도시와 박달스마트밸리 사업은 이번 발표에서 경제성을 측정하는데 반영될 수 없는 상황이었으나 이후 두 사업 모두 가시화되면 경제타당성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황성규 차관은 안양의 입장에서도 그 어떤 노선보다 매력적인 노선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강득구 의원은 “베드타운화 되어가고 안양이 자족성과 정주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만들어야 하고 서안양스마트밸리는 중요한 열쇠이다. 스마트밸리의 성공과 시민들의 생활편의성을 확보하기 위한 교통망 확충은 매우 중요하다”며 안양 서부권인 박달동의 철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인근 지자체인 광명, 시흥과 안양시가 연대하여 이후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이 힘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전략화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는 입장이다. 이후 국토부와 계속적인 논의를 해나갈 것이라는 부분도 피력했다.
 
한편, 인천2호선 연장선은 지난 제3차 국가철도망기본계획에 추가노선으로 들어간 후, 독산방향과 안양방향 두 노선이 경합을 벌인 결과 4차 계획에 안양방향이 추가노선으로 결정되었고 독산방향노선은 탈락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 초복 삼계탕 제공행사 (2021-07-13 17:56:27)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대림대학교 학교밖청소년 대학진학 및 진로체험 사업 업무 협약 체결 (2021-07-12 10:43:0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