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8:43
뉴스홈 > 뉴스 > 문화/예술  
등록날짜 [ 2021년10월26일 13시5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제8회 학생동아리 축제 “아무튼 쿠주” 성료
온 ‧ 오프라인 결합된 새로운 축제의 장 선보여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제8회 학생동아리 축제 “아무튼 쿠주” 성료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진행된제 8회 학생동아리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번 축제는 265개 동아리가 함께하는 안양시 학생동아리연합회 쿠주(CUJU: Can U Join US? 의 약자)가 직접 기획·운영한 가운데, 안양시청소년재단 유튜브와 학생동아리 홈페이지, 쿠주카(car)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형식으로 진행돼 관심을 끌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실시간 방송에 함께한 2,000여명의 청소년을   비롯해 총 30,000여명이 이번 축제에 함께한 가운데, 동아리가 준비한 온라인 콘텐츠와 안양시 곳곳을 운행하는 쿠주카 리포터와의 이원생중계, 청소년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쿠주카 리포터와의 이원생중계는 공중파 방송에서 볼 수 있었던 현장의 생생함을 전달하여 청소년 축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개그맨 최성민과 겜블러크루 소속 비보이 브루스리, 메이크업아티스트 신경미가 함께해 청소년 시절 동아리 활동이 직업이 된 사연을 공개하며 많은 청소년들의 공감을 얻었다.   
 
 온·오프라인 형식으로 진행된 축제에 맞게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도 진행됐다. 축제기간 동안 운행하는 쿠주카를 찾아 SNS에 업로드하는 ▲쿠주카를 찾아라 자신의 동아리를 상징하는 사진을 응모하는 ▲쿠주챌린지  동아리가 준비한 체험키트를 함께하는 ▲함께해요 체험활동 등의 이벤트가 운영된 가운데, 총 1,000여명의 시민들이 축제를 즐겼다.    
 
 이번 축제의 사회를 맡았던 만안청소년수련관 학생동아리 연합회 박채연 회장(근명고등학교 3학년)은“제8회 학생동아리 축제는 동아리 청소년들의 일 년간의 성과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다양한 송출채널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접점을 확대고자 집중했다.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어서 의미있었고 특히 이원생중계 등 새로운 시도가 생각한대로 구현돼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어려운 환경에서도 일 년동안 열심히 활동한 동아리 친구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동아리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학생동아리 친구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안청소년수련관 월요음악회 1,000회 기념 특별 연주회 개최 (2021-10-27 11:19:21)
2021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프로젝트 '함께해요, 축제송', '함께춰요, 댄스' 시민공모전 접수 중 (2021-10-20 16:12:1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