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6 07:50:00
뉴스홈 > 보도/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1년11월04일 14시4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에서 가장 성스러운 날. 제8회 기부의 날 기념식 개최
기부문화 확산 유공인 11명 시장 표창, 20개 단체와 기관, 1억5천만원 상당 성금과 성품 기부
안양에서 가장 성스러운 날. 제8회 기부의 날 기념식 3일 시청앞마당에서

최대호 시장, 코로나19에도 온정 끊이지 않음에 깊은 감사

올해로 8회 째를 맞은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행사가 3일 시청사 앞마당에서 열려 총 1억5천만여만원의 성품과 성금이 답지했다.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 속 진행된 이날 기념식은 안양시·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나눔운동본부)가 공동 주관했다. 기부의 날 행사답게 20개 기업과 단체관계자들이 성금과 성품을 기부하면서 온정이 줄을 이었다.
 
이들 중에는 향토기업인 LS일렉트릭(대표 구자균)이 2천만원을, 안양자원회수시설 민간위탁 업체인 동부엔텍(주)(대표 류광성)이 1천만원이는 적지 않은 액수를 기탁했다.
안양에서 가장 성스러운 날. 제8회 기부의 날 기념식 3일 시청앞마당에서
또 농협안양시지부(대표 이영철)가 2천만원 상당의 김치를,‘라이온스존’(대표 신종덕)은 2천6백만원 상당의 누룽지 546박스를,‘퍼메이드 앤 와이드’(대표 최윤영)와 (사)소셜워크(대표 최장일)는 1천5백만원 상당의 장애인용 체어 826개를, 범계연세정형외과(대표 윤길성)는 6백만원 상당의 백미 160포를 그리고 현성정밀기계(대표 김창근)는 730만원에 이르는 김치 170박스를 각각 보내왔다.
 
특히 안양시어린이집연합회 측에서는 고사리손으로 모은 돼지저금통 150개를 기탁해 기부의 날 분위기를 사랑으로 물들게 했다.
 
성금 2천만원을 기부한 구자균 LS일렉트릭 대표를 비롯한 11명의 인사(▵류근숙 안양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최강욱 안양경안로타리클럽 회원 ▵노광범 현대자동차 사원 ▵김옥이 비산종합사회복지관 후원인 ▵이병수 대한예수교장로회 대광교회 위임목사 ▵이학순 ㈜피티시에이학순 대표 ▵정성근 부흥동 방위협의회 회원 ▵박효선 시 공무원 한국화동호회 지도강사 ▵손연식 안양축산농협조합장 ▵김장현 안양시학원연합회 회장)는 기부문화 확산 유공인에 뽑혀 시장표창을 수상, 타의 표본이 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또 안양거주 김륜형 마술사의 현란한 마술쇼가 펼쳐지고, 한국미술협회 안양시지부 박효선 작가의 포스터 글자체디자인이 재능기부로 선보여지며 분위기를 띄웠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념식 인사말에서 기부유공과 온정을 보내온 것에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코로나19 상황에도 온정이 끊이지 않고 있음이 많은 이들에게 위안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시민 일상회복을 돕는데 최대한 노력할 것도 약속했다.
 
최 시장은 이밖에도 별관2층에서 전시된 각 동 협의체 나눔활동 상황 전시장을 방문하고, 구내식당 입구의‘행복한끼’기부에도 참여했다.
 
한편 시 기부의 날 맞이 주간행사가 각 동별로 이달 중순까지 진행 중이다. 지역주민들은 동 별 정해진 행사장을 찾아 자유롭게 기부 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소년원, 제26회 한류 KBWF & 인천시장배 우수작품 공모전 전원 입상! (2021-11-04 15:09:19)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안양시청소년쉼터 ‘위기청소년지원’ 업무협약 (2021-11-04 13:41:29)
- 주인공 목소리 담은 온라인 전시관 오픈, 작품 모아 비매품 책자 발간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동물친화적인 사회 분위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5월 7일(금)부터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 ‘길 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