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4 10:41:36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2년01월28일 13시39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설 명절 앞두고 소외계층에 떡국떡과 온정 함께 전달해 훈훈
안양8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독거가정을 위한 ‘설맞이 사랑더하기’행사 진행
안양시, 설 명절 앞두고 소외계층에 떡국떡과 온정 함께 전달해 훈훈

박달2동 새마을부녀회, 설명절 떡국떡 나눔 행사 추진
평안동 새마을부녀회, 행복더하기 사랑 나눔 이웃돕기 진행
석수1동·신촌동 새마을부녀회, 설맞이 이웃사랑 바자회 개최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명절 사랑나눔 선물세트 전달
귀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떡국떡 꾸러미 나눔 사업 추진
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더 좋은 이웃만들기 ‘마음꾸러미’ 전달
 
안양시에서는 민족대명절 설 연휴를 앞두고 이럴 때일수록 더욱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떡국떡과 정을 함께 전달하는 등 따뜻한 소식이 계속해서 들려온다.
 
박달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종삼)는 지난 25일 관내 홀몸어르신과 한부모 가족 등 총 30가구에 설 명절 떡국 떡을 전달했다. 이번 떡국 떡 전달행사는 24~25일 이틀간 추진했던 이웃돕기 바자회를 통해 모아진 성금으로 준비했다.
안양시, 설 명절 앞두고 소외계층에 떡국떡과 온정 함께 전달해 훈훈
평안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강애)는 26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총 105만원 상당의 떡국떡 100kg와 식탁용 김 50박스를 준비했으며, 1가구당 떡국떡 2kg과 시각용 김 1박스씩을 “따뜻한 설명절 보내세요!”라는 격려문구와 함께 전달했다.
 
석수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추자)는 27일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석수1동 이웃사랑 바자회」를 개최해 전장김, 도시락김, 다시마, 미역 등 저렴하고 질 좋은 물품을 판매해 주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신촌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미경)도 앞서 25일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바자회를 개최하고, 어려운 이웃 10가구에 떡국떡, 식탁김을 명절선물로 전달했다.
안양시, 설 명절 앞두고 소외계층에 떡국떡과 온정 함께 전달해 훈훈
안양8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 위원장 전원희)는 28일 설 명절을 홀로 외롭게 보내는 독거노인 가정 33세대를 위문하기 위한 떡국떡, 계란, 김 등 따뜻한 온정이 담긴 “명절음식상자”를 만들어 각 가정에 직접 방문·전달하여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상석영)에서는 27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홀몸어르신과 저소득 총 30가구에게 스팸·식용유·참기름으로 구성된 선물세트와 비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후원받은 건강음료를 함께 전달했다.
 
매년 설음식을 정성껏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지만, 금년은 부득이하게 코로나로 인하여 음식 장만이 어려워 선물세트로 대체하여 각 가정에 직접 가져다 드리고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양시, 설 명절 앞두고 소외계층에 떡국떡과 온정 함께 전달해 훈훈
귀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민신)는 같은 날, 사랑의 떡국떡 꾸러미 나눔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이번에는 바로 떡국을 끓여 먹을 수 있도록 떡국떡과 만두, 참기름 1병을 꾸러미로 만들어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어려운 가정 40가구에 전달했다.

거동이 불편한 가정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설명절 인사와 함께 배달도 했다.
 
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성)에서는 앞서 26일 홀로사는 어르신 및 저소득 가정 60가구에 마음을 전하는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떡국떡, 사골국물, 과일, 참치, 기름세트 등 6만원 상당의 꾸러미를 만들어 명절에 어려운 형편으로 더욱 힘들어 할 이웃들에게 따듯한 마음을 담아 전달하였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안양시동안(갑) 지역위, 전국 최초로 제1회 정치토론학교 성료! (2022-01-30 13:13:42)
안양시 비산3동, 주민의 희망을 담은「소망등 거리조성」점등식 개최 (0000-00-00 00:00:0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