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경제/기업  
등록날짜 [ 2022년03월08일 11시59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기업애로 발굴 해소 더 집요하고 신속하게...!
최대호 시장,“코로나19 여파 기업들의 속앓이 속속들이 파혜치겠다.”
안양시, 기업애로 발굴 해소 더 집요하고 신속하게...!

2022년도 기업SOS시스템 운영계획 밝혀.
▷기업SOS 지원단 ▷지식산업센터 원스톱 처리 지원 ▷중기육성자금 1천억원 탄력 지원 등

코로나19 장기화 속 기업들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안양시의 발걸음이 더욱 집요해진다.

안양시는 4일 기업의 입지, 기술, 인력, 규제 등에서 기업애로 해소에 초점을 맞춘‘기업SOS시스템’운영계획을 밝혔다.
 
□ 기업애로 현장 방문·기업SOS 지원단 운영
 
시는 시장이 직접 기업체를 찾아 현장을 견학해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점을 청취하는‘기업애로 현장 방문’을 올해도 이어간다.

올해는 유망기업뿐 아니라 코로나19로 고군분투하는 업체 방문에도 주력한다.

기업체 현장방문에는 해당 부서장과 실무진이 동행하며, 맞춤형 기업애로 발굴과 시책안내에 주력하게 된다.
 
공무원과 시 유관기관을 포함해 13개 기관이 네트워크를 구축한‘기업SOS 지원단’을 가동하고, 또 이를 뒷받침 해 지식산업센터 입주자 대표 회의에 시 담당공무원이 참석,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기업 소통의 날’도 수시로 운영하기로 했다.
 
□ 지식산업센터 원스톱 처리 지원
 
시는 특히 올해‘지식산업센터 원스톱 처리 지원’을 새로 운영한다. 지식산업센터 설립 업체를 대상으로 공장설립 등에 따른 부지 정보 및 법률검토는 물론, 설립 승인절차와 관리규약 등의 제반사항을 안내해주게 된다.
 
업무협의가 필요한 2개 이상의 부서나 기관이 참여하는‘기업애로 원스톱 회의’는 경기도 기업SOS지원단도 힘을 보탠다.

아울러 애로사항 해결과정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는 부시장 주재 별도 대책회의를 갖게 된다.
 
□ 중기육성자금 1천억원 탄력 지원·소규모 기업환경 개선도
 
시는 또한 소규모 기업의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하는데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연 초 밝힌 바와 같이 금년 1천억원에 이르는 중기육성자금을 여성기업, 가족친화기업, 신규고용, 지역경제 기여, 재난지원 등의 분야에 탄력적으로 지원한다.
 
월간기업정보를 새롭게 제작할 계획이다. 공장등록 절차와 현황, 산업진흥원과 상공회의소의 주요 정보, 기업분양 정보, 유망기업 소개 등 기업운영에 도움 되는 정보들이 실리게 된다.

시는 15페이지 분량의 월간기업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지난해 기준 안양에는 1천674개소가 공장등록 돼 있고, 시는 업체당 평균 0.57건의 애로를 처리해준 것으로 분석됐다.

시는 또 217차례에 걸쳐 기업체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옥상방수, 화장실 개보수, LED조명 교체, 지붕 우레탄 공사 등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에는 11개 업체를 대상으로 1억4천여만원을 투입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금년 기업SOS 운영목표는‘기업의 성공’이며,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해 투자를 유도하고,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방향을 잡고 있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공인 공동기반시설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열어 (2022-03-08 14:02:32)
안양시,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 체계 구축' 공모 선정. (2022-03-04 18:08:43)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