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19:25:29
뉴스홈 > 뉴스 > 교육/IT  
등록날짜 [ 2022년05월26일 13시19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샘유치원, 어린이 책과 만나다 그림책 모래와 만나다 ‘안양샘 책드림데이’ 운영
모래와 빛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세상을 통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꿈을 향해 도전해 나가는 소중한 책드림데이 체험
모래와 빛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세상을 통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꿈을 향해 도전해 나가는 소중한 책드림데이 체험

도서바자회를 통해 친구들과 서로의 책을 교환하며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낌

안양샘유치원(원장 김형숙)은 26일 유아들과 함께 ‘어린이 책과 만나다. 그림책 모래와 만나다『안양샘 책드림데이』’ 주간을 운영했다. 
 
유아들이 좋아하고 의미 있는 책을 감상한 후 미술작품으로 표현해 전시회를 개최했다. 가정에서 잠자고 있는 책을 가져와 친구들과 함께 나눠보고 바꿔 가져가는 도서바자회 등 활동을 통해 책을 가까이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모래와 빛을 이용한 샌드아트공연을 통해 ‘동물의 왕국’, ‘별주부전’ 동화를 감상하며 유아들이 이야기 세상으로 들어가 상상의 나래를 활짝 펼치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모래와 빛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세상을 통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꿈을 향해 도전해 나가는 소중한 책드림데이 체험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가정에 가지고 있는 익숙한 동화책을 친구에게 소개하는 활동을 통해 발표력을 기르고, 친구의 책과 바꿔 가지는 도서바자회 활동은 다양한 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안양샘 어린이들도 모래와 빛으로 펼쳐지는 “동화 이야기가 신기하고 재밌었고 나와 친구의 책을 바꿔가는 경험이 특별했다”고 말했다. 
 
김형숙 원장은 “안양샘 책드림데이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친구들과 함께 책 속에서 지혜를 발견하고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유아들의 행복한 교육활동을 위해 교직원 및 학부모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장애인식개선사업 ‘너는 나 나는 너’ 미니운동회(we are the champion) (2022-05-27 10:58:43)
해오름초등학교, 혁신학교 네 살! 혁신학교 종합평가 컨퍼런스 데이 (2022-05-26 12:57:45)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