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5 17:02:24
뉴스홈 > 뉴스 > 교육/IT  
등록날짜 [ 2022년06월20일 13시2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성초등학교, 학급 내 관계 일상회복을 위한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 실시
6월13일~6월28일,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 실시
호성초등학교, 학급 내 관계 일상회복을 위한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 실시

호성초 5학년 참여, 관계 일상회복을 위한 학급 내 긍정적 의사소통 증진

안양 호성초등학교(교장 이향숙)는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오는 6월 28일까지 5학년 179명을 대상으로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학교의 일상회복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꼽는 학생들의 대인관계능력을 강화하고 적절한 감정표현 및 긍정적인 의사소통 경험을 통해 학급 내 건강한 교우관계를 증진하고자 진행하게 되었다. 
 
프로그램 내용은 크게 ‘자기 및 타인 이해, 감정 다루기, 의사소통 및 문제해결’을 주제로 구성되어 학급당 한 명의 집단상담지도자가 3주에 걸쳐 진행한다. 
 
학생들은 그동안 불규칙한 등교 일정으로 인해 소통 공백이 컸던 만큼 이번 프로그램의 다양한 활동(나는 누구?, 감정 빙고 게임, 감정 티셔츠 제작, 우리반 신뢰나무 조성)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자기감정을 적절히 표현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된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쉬는 시간, 점심시간이 생겨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자주 다툼이 일어나는데 어떻게 나의 마음을 전달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어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향숙 교장은 “그동안 소통 공백을 경험한 학생들에게 관계 회복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대인관계향상 집단상담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성장하는 관계를 맺고 배려하는 학급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호성초는 학생들의 일상으로의 회복 과정에서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고 긍정적인 대인관계 경험을 증진하고자 ‘사랑의 우체통 행사’, ‘마니또 행사’, ‘감정 다루기 집단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남초등학교, 그린스페이스 활동으로 그린 리더의 꿈을 키워요 (2022-06-20 13:31:08)
벌말초등학교, 코딩 교육으로 미래 사회 대비하자! (2022-06-19 15:23:3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