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5 17:02:24
뉴스홈 > 뉴스 > 교육/IT  
등록날짜 [ 2022년06월20일 13시31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남초등학교, 그린스페이스 활동으로 그린 리더의 꿈을 키워요
안양남초등학교, 20일 에코티어링 체험활동 실시

6월 20일, 안양남초 그린스페이스 에코티어링 체험활동 실시
안양남초 3학년 학생 78명 참여,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 에코티어링 준비물

안양남초등학교(교장 류지탁)는 20일, 학교 및 자유공원에서 3학년 학생 78명이 수석교사, 담임교사,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 강사와 함께 에코티어링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에코티어링이란 오리엔티어링 경기에 생태적 미션 수행을 추가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뛰면서 즐기는 숲체험 프로그램이다.

오리엔티어링은 지도와 나침반을 가지고 지정된 지점을 거쳐 목직지에 도착하는 것을 겨루는 생활스포츠 종목을 일컫는다.
 
이번 행사는 ‘지도 속 자연의 보물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학생들은 학교와 인근 자유공원에서 미션사진 찍기, 나뭇잎 5형제 찾기, 나무피리 만들어서 합주하기, 자연물의 소리 듣고 알아맞히기, 자연물 빙고하기, 하늘 보기, 수피 비교하기, 자연물로 예쁜 얼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에코티어링 준비물(지도, 나침반 등)을 활용한 미션 수행을 하면서 친구들과 더 가까워지고 추리력과 통찰력도 기를 수 있다. 숲속에서 자연의 보물을 찾으면서 자연의 지혜를 보고, 자연을 느껴보고, 자연을 음미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는 “푸른 녹색으로 덮인 우리 동네가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우리 마을 생태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도 꾸준히 하겠다”고 말했다.
 
그린스페이스 활동을 주관한 문미경 수석교사는 “지역사회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전환교육으로 학생들의 삶 속에서 생태 감수성이 풍부하게 발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양남초는 앞으로도 그린스페이스 활동의 일환으로 교내 담장 주변 장미나무 심기 활동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민학당에서 마음의 양식을 쌓으세요. 삶이 행복해져요. (2022-06-20 17:42:22)
호성초등학교, 학급 내 관계 일상회복을 위한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 실시 (2022-06-20 13:26:0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