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8:43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2년06월28일 11시2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이지무브 - 파파모빌리티 이동약자를 위한 카니발 에스코트 차량 출고식
장애인,노인등 이동권 향상을 위한 카니발 이지무브
(주)이지무브 - 파파모빌리티 이동약자를 위한 카니발 에스코트 차량 출고식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사회적기업 (주)이지무브(대표 김익훈)와 차량호출 플랫폼 파파모빌리티(대표 김영태)가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이동약자를 위한 에스코트 서비스를 위해 카니발 이지무브 출고식을 진행하였다.
 
  지난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이하여 이동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주)이지무브가 이동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지차량을 제작하여 출고하였고, 이와 함께 파파모빌리티는 6월부터 이동약자를 위한 시범운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출고된 차량은 기아자동차 카니발 차량으로 제작되었으며 휠체어에 탑승한 채 차량에 탑승하도록 도와주는 후방진입형 슬로프 차량이다.

국토교통부 등 다양한 테스트와 품질 기술평가를 통과 및 인증하여 완성차의 내구성과 안전성, 드라이빙을 유지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차량 정비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주)이지무브 - 파파모빌리티 이동약자를 위한 카니발 에스코트 차량 출고식
  창립 12주년을 맞이한 (주)이지무브(대표 김익훈)는 “완성차의 승차감과 안전성을 유지하며 장애인, 노인 등 이동약자가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는 복지차를 개발, 보급하여 더 많은 이동약자의 이동권을 위해 최   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파파모빌리티(대표 김영태)는 휠체어가 탑승할 수 있는 특장차를 현재 보유차량의 10~20%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이용 가능한 차량으로 적용하여 차량의 효율을 높이고 서비스의 질을 고도화 할 예정이다.
 
양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이동약자의 이동권을 위해 하반기 더 많은 공급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안양 5동 경로당에 건강용품 기부 (2022-06-30 15:01:10)
안양시 수리·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이마트 희망배달마차사업” 실시 (2022-06-28 11:10:23)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