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2 17:58:01
뉴스홈 > 보도/뉴스 > 환경/에너지  
등록날짜 [ 2022년06월29일 15시4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탄소중립 환경교육, 안양시는 유치원부터 시작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환경문제 인식하고 탄소중립 실천하길”
탄소중립 환경교육, 안양시는 유치원부터 시작합니다.

안양시, 탄소중립 실천 방법 주제로 “찾아가는 기후변화 환경학교” 운영
눈높이에 맞는 이론교육과 체험 활동 병행해 학생들의 집중도 및 참여도 높아 호평

안양시가 미래 세대인 유치원에서부터 기후변화 인식 및 탄소중립 실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후변화 환경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탄소중립 이해와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주제로 운영하는 “찾아가는 기후변화 환경학교”는 지난 4월 선정된 교육대상 300여개 학급을 대상으로 안양시 기후변화 강사가 대상별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론교육 프로그램은 △유치원(쓰레기 다이어트 놀이를 통한 분리배출 방법 알아보기) △초등 1, 2학년(탄소중립, 지구를 지키는 자원순환)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론교육을 병행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초등 3학년(탄소발자국을 줄이는 콩나물 키우기) △초등 4학년(환경위기시계 만들기) △초등 5학년(환경을 살리는 EM비누 만들기) △초등 6학년(탄소중립 손수건 만들기) △중학교 1학년(탄소제로 주방 고체세제 만들기) 대상으로 진행된다.
탄소중립 환경교육, 안양시는 유치원부터 시작합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탄소중립의 개념을 이론교육과 함께 체험 활동을 병행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의 집중도 및 참여도가 높아 학교 측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어려서부터 탄소중립 실천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유치원생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하고 있으며 지난 주에는 만안유치원 및 성결대 부속유치원 5개 반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진행하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환경문제와 기후변화에 대해 인식하고 보다 나은 환경을 위해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성중학교, 생태ㆍ환경 감수성 올리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 키우고! (2022-07-06 14:11:40)
안양시 만안구, “2022 환경사랑 글·그림 공모전” 개최 (2022-06-24 13:59:33)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
안양시가 안양시민의 독서 습관 형성 및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오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