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2-07 16:59:47
뉴스홈 > 보도/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2년09월27일 17시3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에서 ‘민생현장 맞손토크’ 열려... 경기도 중 처음
시민이 묻고 시장․도지사가 답하는 ‘소통의 장’
안양에서‘민생현장 맞손토크’열려…경기도 중 처음

최대호 안양시장 “경기도와 안양시 긍정적 변화 기대”

도와 시가 시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제1회 민생현장 맞손토크’가 경기도 중 안양에서 처음으로 개최됐다.
 
안양시는 경기도와 함께 27일 안양4동 밤동산 어린이공원에서 안양시 원도심 주민들과 ‘제1회 도·시군 합동 타운홀미팅, 안양시 민생현장 맞손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최대호 안양시장, 지역구 국회의원, 시․도 의원 및 만안구‧동안구 원도심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원도심과 신도심의 균형발전 및 다양한 지역 현안에 대해 자유로운 의견이 오갔다.
 
맞손토크는 도민과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직접 만나는 대담행사로, 지난 7월 15일 ‘기회수도 경기’를 주제로 경기도청에서 경기도민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
안양에서‘민생현장 맞손토크’열려…경기도 중 처음
도지사가 지자체를 직접 방문해 민생현장 맞손토크를 진행하는 것은 경기도 31개 시·군 중 안양시가 처음이다.
 
대담은 정해진 형식 없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안양시민들이 묻고 경기도지사와 안양시장이 답하는 타운홀미팅 방식으로 진행됐다. 미팅은 경기도 소셜방송 ‘LIVE경기’를 통해서도 중계돼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도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주민들은 ▲실내체육관 건립 ▲노인종합복지관 리모델링 건의 ▲불법 주정차 해소 위한 지하주차장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동연 지사와 최대호 시장은 주민들의 의견에 공감하며 적극적인 사업 검토와 지원을 약속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 자리에서 “안양 시민들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안양시민들과 적극 소통해 준 경기도지사께 감사드리고 향후 경기도와 안양시의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안양 시민축제‘올바른 식생활 홍보 및 전시’체험 부스 운영 (2022-09-28 13:59:33)
안양시, 평촌역광장·문화의거리 경관개선공사 완료 (2022-09-26 17:44:17)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