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5 11:56:00
뉴스홈 > 뉴스 > 경기도소식  
등록날짜 [ 2022년11월09일 18시15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경기도 복지국에 사회복지사 표준임금제 시행을 위한 대책 마련 제안
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경기도 복지국에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대책 마련, 서민금융대출제도 보완 등을 제안
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사회복지사 표준임금제도의 조속한 도입을 통하여, 사회복지서비스의 종사자의 삶의 질 향상 도모를 위하여 노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4)은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 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에 필요한 31개 시․군의 처우개선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현황에 대하여 질의하였다.

그리고 김재훈 부위원장은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에 반드시 필요한 표준임금제 도입이 미뤄지고 있는지에 대하여도 지적하였다.

이에 지주연 경기도 복지국장은 31개 시․군 중에서 6개가 처우개선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6개의 경우 처우개선위원회와 유사위원회가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고 대답하였다. 
 
김재훈 부위원장은 사회복지사에 대한 표준임금제 도입이 31개 시․군 간의 재정의 차이로 인하여 늦춰지고 있는 문제에 대하여 지적하면서, 지주연 국장에게 이러한 시․군 간의 재정 차이로 인하여 도입되지 못하는 문제의 원인을 해소하여 조속하게 사회복지사에 대한 표준임금제 도입을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재훈 부위원장은 이러한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에 대한 대응 촉구 외에 서민금융대출 회수 관련 제도의 보완에 대하여 건의하였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일 의원, 규정에도 없는 GH의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GH는 이재명 전 지사의 정치적 이익을 위한 허수아비인가? (2022-11-10 17:18:07)
김철현 의원, 경기도 패소 일산대교 공익처분 소송 관련 감사실시 촉구 (2022-11-09 18:13:4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