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19:25:29
뉴스홈 > 뉴스 > 시정/의정  
등록날짜 [ 2023년03월14일 15시1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산하·보조기관 회계 실무교육 실시…예산집행 투명성 제고
‘지방행정 전문가’ 서울시 강서구 최기웅 사무관 초청
안양시, 산하·보조기관 회계 실무교육 실시…예산집행 투명성 제고

최대호 안양시장 “투명한 예산집행 통해 시민 신뢰받도록 노력”
 
안양시는 14일 시 산하·보조기관의 회계 담당자 및 담당 부서 공무원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산하·보조기관 회계 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과 지원부서 공무원의 지도·감독 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는 서울시 강서구에서 다년간 예산, 회계, 계약 업무를 담당한 최기웅 사무관을 강사로 초빙했다. 최 사무관은 지방행정 전문가로, 회원수 약 25만명의 네이버 카페 ‘예산회계실무’를 운영 중이기도 하다.
 
최 사무관은 이날 ▲지방보조금 관련 개정 법규 ▲지방보조금 회계실무 ▲지도점검 및 감사사례 등 현장 실무자가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교육을 진행했다.
 
또 올해 1월 개통된 차세대 지방보조금통합관리망(보탬e)에 대한 취지, 사용방법 및 향후 도입 일정에 대한 설명으로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광조 안양시 감사관은 “사례 위주의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이 회계 실무의 기본 사항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그동안 시 예산이 지원되는 산하·보조기관에 대한 수시 교육과 시 담당 부서의 사전 점검 및 피드백을 통한 보조금의 적정한 집행을 강조해왔다.
 
최 시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계 교육으로 세금을 재원으로 한 보조금이 더욱 투명하게 쓰일 수 있도록 지원해 안양시와 산하·보조기관이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동안구청장, 격무부서 직원과 소통 기회 마련 (2023-03-17 14:16:01)
안양시, 생활민원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2023-03-14 13:56:3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