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19:25:29
뉴스홈 > 뉴스 > 경기도소식  
등록날짜 [ 2023년04월25일 16시1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재훈 경기도의원,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준비 회의 실시
“경기도 사회공헌의 컨트럴 타워가 필요하다”
김재훈 경기도의원,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준비 회의 실시

김재훈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안양4)은 24일,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관련해 사전준비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특히 경기도 사회공헌 컨트럴 타워 설치의 필요성을 재확인했다.
 
오늘 회의에는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가 참석해 사회복지종사자 처우와 사회복지협의회의 역할 등을 언급했다.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의회는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 개선 관련하여 2012년 「경기도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와 2021년 「경기도 돌봄노동자의 처우 개선 및 지원 조례」를 제정 및 시행해, 경기도 사회복지 종사자의 권리보호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 종사자의 실질적 권리보호는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등에 대한 통합적 관리 체계를 통해 실효를 발휘할 수 있다’라고 언급하였다. 
 
강기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사회복지종사자들은 근로시간, 각종 수당, 휴가 등 근로조건 처우개선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경기도 사회공헌 통합관리체계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사회공헌센터는 사회공헌 관련 정보, 사업제안 및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의 통합관리체계이다.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모델에 대해, 김재훈 의원은 ‘컨트럴 타워는 센터설치, 위탁 또는 사업 등 여러 방법을 조사 및 연구해 경기도에 부합하는 최선의 방법으로 설립돼야 한다’라고 언급했다.
 
경기도의회는 2012년 「경기도 사회공헌 진흥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해 사회공헌 관련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경기도도 2021년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 및 모델 개발 연구’용역을 통해, 경기도 사회공헌 컨트럴 타워를 설치 및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 바가 있다. 
 
오늘 회의는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에 대한 필요성을 재확인했으며, 향후 경기도 사회공헌 관련 통합관리체계의 법적 근거 마련에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3 경기도-경기도의회 정책토론대축제 “경기도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 개최 (2023-04-27 14:51:40)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가칭 “경기도 녹색은행” 설립 강조 (2023-04-24 17:58:1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