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3년04월28일 16시11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간식과 함께 노무 상담 받으세요”
오비즈공원에서 점심시간 활용 노무상담 부스 운영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간식과 함께 노무 상담 받으세요”

일상 속 노동 정보 제공에 직장인 많은 관심 보여
 
안양시 노동인권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지난 27일 관양동 오비즈공원을 방문해 찾아가는 노동자 상담센터를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센터는 소규모 사업장 밀집 지역인 오비즈공원에서 점심시간에 맞춰 간식을 제공하는 푸드트럭과 함께 상담 부스를 마련했다. 인근의 직장인들은 무료 간식을 받으며 센터의 프로그램 및 노동 관련 시사 정보 안내를 받았고, 일부 시민들은 상담 부스에서 현장 노무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실업급여 지급 관련 상담을 받은 한 노동자는 “구체적 사례에 연관된 노동법 조항들을 쉽게 설명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센터의 SNS 계정을 통해 매일 노동 관련 최신 뉴스 및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는 안내에 많은 시민들이 현장에서 팔로우하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센터는 다음 달 25일 명학역 공영주차장에서 찾아가는 상담센터를 이어간다. 이후 매월 정기적으로 대학교와 지하철 역사 등에서 노무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장 상담 외에도 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상시 노동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근로계약이나 취업규칙, 실업급여 등 노동 관련 궁금한 사항이나 직장 내 괴롭힘을 비롯한 징계·해고·인사상 부당 조치 등의 사연을 등록하면 공인노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덕원 주변 본격 사업 착수…안양시,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수립 고시 (2023-05-01 13:24:58)
안양시, 수도계량기 스마트 원격검침 전면 확대 (2023-04-28 12:56:58)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