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19:25:29
뉴스홈 > 뉴스 > 경찰/소방  
등록날짜 [ 2023년05월19일 11시5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만안경찰서 학교폭력·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연합 캠페인
안양만안경찰서 학교폭력·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연합 캠페인

안양만안경찰서(서장 이연형)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19일 학부모폴리스, 학생과 교사, 학교전담경찰관(SPO)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문중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중학교 학부모폴리스 회원, 학생회 학생들과 교사들이 등굣길에 학교폭력 및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메시지를 담은 홍보물과 현수막을 활용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홍보했다.
 
또한 청소년 마약범죄 위험성, 범죄사례, 대처법을 소개하고 평소 타인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을 강조하면서 학생들이 학교폭력 상황에 대처하는 힘을 기르도록 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근 서울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 관련 타인이 주는 음료나 사탕 등을 함부로 먹지 않도록 하고 청소년 마약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주는 것은 물론 신체폭력, 언어폭력뿐만 아니라, 날로 지능화되고 있는 신·변종 유형의 학교폭력에 대해서도 각별히 주의하도록 당부했다.
 
안양만안경찰서 중학교 학부모폴리스 연합단장(단장 강명화)은 “아이들에게 안전한 학교를 위해 학부모폴리스가 동참할 수 있어 뜻깊었고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연형 안양만안경찰서장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힘을 모아 다각적인 예방활동을 진행하여 학교폭력 및 청소년 마약범죄를 예방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동안경찰서, 청소년 “마약예방” 사행시 공모전 개최 (2023-05-22 11:11:24)
안양동안경찰, 주민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한 자체 프로젝트 “우리 함께”캠페인 실시 (2023-05-16 13:38:01)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