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20:03:07
뉴스홈 > 뉴스 > 경기도소식  
등록날짜 [ 2023년06월14일 19시08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학생에게 다가가는 양성평등교육' 전문기관과 손잡고 일상적 문화로 체험
서울대 인권센터 협력, 중학교 1학년 대상 방문형 양성평등교육 실시
'중학생에게 다가가는 양성평등교육' 전문기관과 손잡고 일상적 문화로 체험

양성평등 인식 제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 위해 전문기관 방문형 교육
13일, 14일 사전 신청한 중학교 1학년 60명 대상으로 서울대에서 진행
양성평등 문화 체험, 건강하고 올바른 양성평등 역량 신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생들의 올바른 양성평등 인식 제고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대 인권센터와 협력해 ‘다가가는 양성평등up 교육’을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가가는 양성평등 up!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학생 대상 교육은 전문기관 방문형 교육으로, 사전 신청한 중학교 1학년 60명을 대상으로 13일, 14일 서울대 근대법학교육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서울대 인권센터 전문위원, 서울대 교수진과 기획 단계부터  학생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위해 함께 준비했다. 
'중학생에게 다가가는 양성평등교육' 전문기관과 손잡고 일상적 문화로 체험
이번 교육은 ▲청소년 생각 쑥쑥 ▲청소년 양성평등 쑥쑥을 주제로 양성평등교육을 이론적 접근이 아닌 일상화된 문화로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청소년들 사이에 갈등과 편견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양성평등을 둘러싼 잘못된 이해를 걷어내고, 건강하고 올바른 양성평등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준영 서울대 인권센터 상담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에게 이런 교육의 장을 마련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공동체 생활 중에 타인의 기본적인 권리와 자유를 존중하는 자세를 배우는 좋은 교육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중학교 1학년은 가치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긍정적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인성교육의 틀 안에서 다른 사람에 대한 존중과 자신의 표현 결과에 대해 책임 있는 자세를 갖출 수 있도록 양성평등교육을 적극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서울대 인권센터와 2022년 업무협약을 맺고 양성평등 관련 다양한 콘텐츠 자문과 양성평등교육 실천에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재훈 의원, 장애인 대상 범죄예방 조례 제정 정담회 실시 (2023-06-14 19:31:53)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철현 부위원장, 제13회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2023-06-13 18:35:1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