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20:03:07
뉴스홈 > TV > 시정/의정  
등록날짜 [ 2023년07월06일 10시01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의회 최병일 의장, 제9대 안양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 개최

안양시의회 최병일 의장은 5일 의회 1층 로비에서 제9대 안양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지방 의회 개원 32주년, 제9대 안양시의회는 ‘소통하는 열린의정 시민과 동행하는 의회’ 슬로건 아래 지난해 7월 힘차게 출범해 1주년을 맞이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안양 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및 시의원 소개 ▲개회선언 ▲기념영상 시청 ▲ 의장 기념사 ▲안양시장·국회의원 축사 ▲기념촬영 ▲건배제의 ▲오찬 및 환담 ▲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병일 의장을 비롯한 최대호 안양시장, 음경택 부의장 및 안양시 의원, 의정회, 국회의원, 시 간부공무원, 언론인 등 주요 내빈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내빈소개 후 의원들의 의정활동 및 위원회별 활동 사항 그리고 역대 의장님들과 시민분들이 의회에 전하는 소중한 의견을 담은 기념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지난 1년을 돌아보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병일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안양시의회는 지난 32년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친 선배 의원님들의 노력의 결과이고 역사이다."라며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어가는 제9대 안양시 의회도 오늘 1주년을 맞이했다." 말했다. 
 
이어 "그동안 안양시의회는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탄탄히 내실을 다지기 위하여 등고자비의 정신을 잊지 않았다. 지난 1년간이 안양시의회의 새로운 시작과 성장을 위한 기초를 쌓는 과정이었다면, 앞으로의 무대에 우리는 도약과 성숙을 향한 과정이 될 것이다." 라며 소회를 밝혔다. 
 
제9대 안양시의회는 책임, 협치, 민생, 신뢰를 기초로 삼아 시민의 행복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 의회 운영에 전념했으며, 임시회와 정의회를 통해서 민생 경제를 살리기 위한 예산을 포함한 205건의 중요한 의안을 처리했다.
 
또한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자로서, 행정사무감사 시정 요구 172건, 시정질문 오해와 5분 자유발언 10회를 통해 불합리한 행동에 대해 실질적인 대안 마련과 실천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의회와 집행부에서는 시민의 권익과 복지 증진, 시정, 발전이라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가야한다." 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안양시민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병일 의장은 "지난 1년 9대 의회는 민생 현안을 해결하고자 발로 뛰며 현장 조정에도 주력했다. 20명의 의원들과 함께 늘 노력하고 공부하는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오늘부터 또한 새롭게 출발 할 것이다"라며, "꿈을 실행해 옮기는 순간 실현이 된다." 라고 말했다.
 
아울러 "어딘가 머물러 있거나 멈추지 않고 매 순간 고민하고 움직이는 생동하는 의회, 안전과 밀실의 시대를 벗어나 소통과 열린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열린 의회, 그리고 시민들의 마음과 동행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기념사를 전했다. 
 
한편, 제9대 안양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의원들은 "시민과의 약속을 소중히 생각하고 항상 겸손한 자세로 시민이 살기 좋은 안양시가 되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또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대변하며 시민과 함께 걷고 뛰겠다.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소통하는 열린 의정으로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데 의미를 부여해 가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안양신문, 뉴스팍, 원스텝뉴스 공동취재)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터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 부위원장, '사회복지사의 처우는 국민들의 행복으로 직결되' (2023-09-04 09:15:45)
안양시의회 최병일 의장, 안양시보건소 격려 방문 (2023-01-05 18:35:5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