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뉴스 > 경찰/소방  
등록날짜 [ 2023년10월17일 12시5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안·만안경찰서와 이상동기 범죄 시민안전모델 구축‘맞손’
민·관·경 치안플랫폼 구축해 예방부터 피해자 보호까지…CCTV 관제상황 신속공유
동안·만안경찰서와 이상동기 범죄 시민안전모델 구축‘맞손’

최대호 시장 “경찰서와 신속·유기적 협력체계 구축…범죄에서 안전한 도시”

 
안양시가 이상동기 범죄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관내 경찰서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시는 17일 오전 9시20분 시청 접견실에서 동안·만안경찰서와 이상동기 범죄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안양시 시민안전모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시 시민안전모델은 경찰서의 각 기능과 안양시의 관련 부서를 직접 연결해 범죄의 예방부터 피해자 지원까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시와 동안·만안경찰서는 긴급 범죄 발생 시 경찰서를 중심으로 전담조직(TF)을 운영해 체계적인 대응으로 피해 발생을 최소화하는 한편, 불의의 피해 발생 시 지체 없는 피해구제 절차 진행으로 시민 불안을 해소하는 데 주력한다.
 
특히 시는 스마트도시통합센터를 통한 CCTV 관제상황 신속 공유, 민·관 합동순찰 지원,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 복지서비스 연계, 방법시설물 확충 등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흉기 난동 등 이상동기 범죄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최근 잇따른 이상동기 범죄로 시민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찰서와 신속하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 시민이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악 사고 출동 준비 완료!... 안양소방서, 산악구조훈련 실시 (2023-10-17 16:59:36)
안양동안경찰서, 지하철 역사내 방화 및 흉기난동 대응 훈련 (2023-09-27 15:00:43)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