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3년10월31일 19시4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제3회 마을쓰담걷기 「ZERO MANAN」개최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제3회 마을쓰담걷기 「ZERO MANAN」개최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정환)은 지난 10월 28일 토요일, GS파워와 함께하는 마을쓰담걷기 「ZERO MANAN」을 개최하였다.

올해 3회를 맞이한 본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함께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공동체 형성을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안양천(충훈1교 밑)에서 지역주민 200명이 모여 EM흙공 던지기를 시작으로, ‘그린무브공작소 사회적협동조합’, ‘환경주민모임 쓰담쓰담’과 함께 기후위기인식 및 자원재순환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한, GS파워 대학생봉사단,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안양시만안장애인주간보호센터, 연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등과 지역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지역 내 이룸·숙명어린이집 아동들은 기후위기 심각성을 알린 작품과 생태계 속 멸종위기 동물을 표현한 작품들을 전시하며 환경보호에 힘쓰는 기후히어로가 되기를 다짐하였다.
 
본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환경에 대한 고민을 주민들과 나눌 수 있어 의미 있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또 우리 마을을 함께 지켜야한다는 마음을 잃지 않고 일상에서도 꾸준히 노력해야겠다.”라며 앞으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활동에 참여할 의지를 내비쳤다.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유정환 관장은 “환경에 대해 관심 있는 주민, 기관이 함께하여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릴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젠더폭력 예방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3S 캠페인 실시 (2023-11-01 15:58:19)
동안구,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건축물 행정대집행 실시 (2023-10-31 12:25:07)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