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19:25:29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4년03월02일 14시2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임채호 후보 재심 신청 ‘기각’…“정치 활동 중단”

임채호 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갑 예비후보가 민병덕 국회의원 단수공천에 불복해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에 신청한 재심 결과, 최종 ‘기각’ 결정이 내려졌다.
 
중앙당 공관위의 심사 결과가 나온 지난달 25일부터 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단식 농성을 벌였던 임채호 예비후보는 재심위원회의 결정을 수용하고, 정치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임 예비후보는 지난달 29일 민주당 당사 앞에서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안양 정치사에 없었던 지역구 3곳 현역의원 싹쓰리 단수공천과 부정선거 등으로 도덕성에 결함이 있는 현역의원이 단수후보로 선정된 것을 바로잡고자 단식농성을 하고, 재심을 신청했지만 결국 번복되지 않았고 뜻을 이루지 못했다”며 아쉬워했다.
 
임 예비후보는 “아쉬움과 허탈감이 있지만, 재심위원회의 결정을 수용하겠다”고 밝히고 “26년간 쉼 없이 달려온 정치 활동을 잠시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임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그동안 저를 지지하고 응원해 주셨던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며 “제가 부족한 탓”이라고 거듭 사과했다.
 
임 예비후보는 “다가오는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권과 검사독재정권을 심판하고 국민의 뜻을 받들어 압승을 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저는 한 사람의 평범한 시민으로서 민주주의와 평화, 공정이라는 가치가 대한민국에서 더욱 활짝 꽃피울 수 있도록 작은 씨앗이 되겠다”고 말했다. 
 
임 예비후보는 “경선에 함께 참여해 주신 정기열, 백종주, 심규순 예비 후보자님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후보로 확정된 민병덕 의원에게도 반드시 국민의힘 후보를 물리치고 승리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학자금 대출 연체 청년 신용회복 지원…최대 100만원 지원 (2024-03-03 09:27:55)
안양시 만안구, ‘만안 역사ㆍ문화지도’ 제작 (2024-02-29 13:17:31)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