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2 19:32:28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4년03월04일 19시3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박지연 관장)과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박성진 센터장)는 「아동의 안전」을 위해 2024년 03월 0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대피해아동의 복지적 접근을 위한 연계, 협력 및 홍보 ▲학대피해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및 부모교육 연계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영유아기 부모와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프로그램 및 교육 지원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 박지연 관장과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박성진 센터장은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프로그램 및 상담 연계를 지원하여 서로 협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사)함께하는 한숲이 안양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복지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학대피해아동과 그 가족의 상담, 치료 및 교육, 아동학대 예방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받는 아동·청소년들과 그 가정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함께하는 기관으로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 한숲지역아동센터, 빛된지역아동센터, 영문지역아동센터, 따뜻한 밥상(경로무료급식소), 청소년 휴카페 담쟁이 넝쿨, 한숲작은도서관, 한숲희망나눔장학회와 천사아너스클럽이 있으며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학대예방사업,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결식아동 지원, 청소년 동아리지원, 장학지원, 아동·청소년 공부방 꾸미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주방시설지원 및 자원봉사자,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쿠키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핫픽스 등 40여가지의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년도 노인대학 및 경로당 강사 간담회 개최 (2024-03-05 11:25:58)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안양시 보호아동 자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2024-02-29 14:19:13)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