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17년04월17일 00시0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솔한 스토리텔링 강의" 변화와 성장을 도와주는 전문가 양성강사 이미숙의 내삶의 철학
"진솔한 스토리텔링 강의" 변화와 성장을 도와주는 전문가 양성강사 이미숙의 내삶의 철학

지금껏 살아오면서 지켜오고 실천하는 일들입니다. 그리고 제 아이들에게도 항상 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첫째. 말의 힘을 믿는다. -내가 하는 말은 내가 가장 먼저 듣고 내 몸의 세포가 인식합니다. 중요한 것은 긍정 마인드와 내 몸의 주파수를 맞춰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좋은 말은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타인과 나, 그리고 나와 나에게 원활한 소통의 힘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난 긍정의 말을 하기로 선택합니다.





둘째, 나누면서 산다 -나눔에는 물질적인 나눔과 정신적인 나눔이 있습니다. 어느 것 이든지 여유를 가지고 주위를 돌아보며 내가 가진 것을 나누려 노력합니다. 세상은 혼자서 살아갈 수 없지요, 내가 가진 것을 나눌 때, 비로소 나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해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쥐고 있다고 마지막까지 내 것이 되는 것이 아니므로 나누며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삶이 됩니다.

세째. 세상을 탓하지 말고 내 안에서 답을 찾는다. -모든 문제의 해결책은 내 안에 있고, 주어진 상황을 탓 하거나 조건을 탓하는 시간에 나를 돌아보는 것이 더 빠른 해결책입니다. 모든 것이 상황에 지배를 받는다고 해도 유일하게 내 생각만은 지배할 수가 없다고 했습니다. 내 생각 하나에 상황은 180도로 바뀔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째,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가진다 -나 자신의 내면을 직시 할 수 있어야 용기도 생기고 변화와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나 스스로를 돌아보지 않고 반성을 할 줄 모르면 교만해지거나 자존감을 상실할 수가 있습니다. 자주 스스로를 점검해야 합니다.

다섯 째, 삶은 전투가 아니므로 이기려 말고 즐긴다. -누가 지고 싶어 할까요? 삶을 전쟁터라고 생각하고 이기려면 상대를 짓밟고 쟁취해야하는 것입니다. 세상은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지 혼자서 살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삶은 치열하게 살되 즐겨야 살아볼 만 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힘든 삶을 살아가는 나에게 즐거움과 재미라는 선물을 줘 가면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전투적인 자세로 삶을 대하면 삶도 나에게 전투적으로 달려든다는 것을 깨닫는 다면 삶은 행복해집니다.

여섯 째, 포기하지 않는다. - 스스로 포기 하려는 용기로 힘을 내는 것이 더 남는 셈입니다. 포기는 배추를 셀 때만 사용하고 포기를 위한 어떠한 이유도 변명에 지나지 않으니 그냥 쭉 가보는 겁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을 살면서 터득한 비법입니다.

일곱째, 표현하며 살자. -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내 삶의 대부분의 인간관계에서 내 감정보다는 타인의 감정만을 배려하다 보니 정작 나의 진짜 감정을 잃어 버리고 나의 정체성을 혼란을 겪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언제부턴가 나의 페르소나를 벗어 던지고 솔직해지기로 다짐하고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가끔은 수위조절이 잘 안되서 나의 감정에 휘둘릴 때도 있지만 나의 감정을 감추는 것 보다는 나의 정신과 사람들의 관계가 더 좋아지는 것을 경험합니다.

여덟째, 멘토를 가진다. -항상 혼자서 결정하고 혼자 실행하다 보면 시행착오를 많이 겪습니다. 무엇보다 유연함이 떨어지고 독불장군이 될 수 있는 위험도 있습니다. 멘토가 있다면 그 속에서 답을 찾고 나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이끌어주기도 하고 때로는 꾸짖기도 하는 멘토와 함께한다면 상상하지 못한 큰 힘이 발휘 될 것입니다. 그리고 든든할 것입니다.

행복한 강사 소통멘토 이미숙 웃음치료사의 실천과제입니다. 평소에 많이 부족했던 일곱째 과제와 여덟째 과제  기점으로 열심히 더욱 실천하고 있습니다. 표현하며 살아가기는 조금씩 이제 조절을 하고 제 속에 묵은 감정들을 쌓지 않고 있으며 나와 나의 페르소나의 폭은 좁혀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여덟째 과제는 지금도 열심히 실천하려 노력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정 오주원의 10가지 삶의 철학 (2017-04-26 00:00:10)
"지혜가 없으면 땀을 보여라 !" 산다는 것은 컨셉, 스토리, 그리고 의미를 남기는 과정 (2017-04-04 00:00:0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