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17년04월26일 00시0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정 오주원의 10가지 삶의 철학
금정 오주원의 10가지 삶의 철학
1. 행복한 비전을 향해 걷는다. - 교육환경 디자이너로서 행복한 교육환경을 가꾸어가며, 창의인재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비전을 키워가는 인생의 길잡이로서 진정성 있는 아름다운 삶의 모델이 되어주려는 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의 인재들을 양성하는 글로벌 문화예술학교를 설립을 위한 행복한 비전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2. 긍정적인 마인드로 하루를 시작한다. - 행복은 선택이고, 긍정이기에 매일 긍정적인 마인드를 열어가며 하루를 시작하고, 타인의 삶에도 영향력을 끼치는 아름다운 리더가 되려고 합니다.

3. 좋은 인간관계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 살면서 가장 어려운 일이 한결같은 모습을 유지하며 좋은 인간관계를 맺는 일일 것입니다. 섬기는 리더의 자세로, 타인의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되려고 합니다.

4. 함께, 더불어 사는 삶을 지향한다. - 공동체의 이익을 위해 활동하기 좋아하고, 공익을 위한 일들을 즐기기에 백년을 위한 우정공동체를 만들어 창조적인 일들을 만들어서 함께 살아가는 생태계를 만들어갑니다.

5. 영적인 성장을 위해 말씀을 묵상한다. - 신앙을 행복한 삶의 가장 근원적인 철학으로 갖고 있기에 믿음의 삶을 위해 늘 말씀으로 하루를 시작하며 깨어있는 영적인 사람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6. 늘 기도하며 자기성찰의 시간을 갖는다. - 신앙인으로서 하느님을 증거하고, 기도하는 자세로 겸허하게 인생을 받아들이며 매일 잠들기 전, 자기성찰을 위한 영혼의 일기를 쓰면서 하루를 반성하고 돌아봅니다.

7. 독서하고 기록하며, 배움을 즐긴다. - 혁신적인 사고와 상상력의 유연함을 유지하기 위해 늘 독서하고, 매일 30분이라도 글을 쓰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탐구하고, 미래를 위한 융합교육에 관심을 가지며 새로운 배움을 즐기려고 노력합니다.

8. 꿈의 지도를 구체적으로 이루어간다. - 29세에 인생의 존재의 의미를 찾아 내적여정의 길을 떠나온 이후, 33세에 미래이력서를 작성하여 그대로 행동으로 옮기며 살고 있었기에 인생2막을 열어가는 40세 초반에 백세 시대를 위한 나만의 꿈의 목록을 작성하여 하나씩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9. 항상 도전하고 변화를 통해 새로움을 창조한다. -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하여 매일 지속적인 인간관계를 교류하며, 새로운 정보를 나누고 지역, 성별, 세대간의 차이를 넘나들면서 즐거운 소통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며 끝없이 변화하기를 즐기며,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IT창의융합교육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전문가들과 새로운 협업 프로젝트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10.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리더로 살아가기 - 교육을 통하여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창의인재들의 성장을 지켜보면서 사랑과 나눔 리더십을 실천하는 행복한 삶의 진정한 멘토이자 아름다운 리더로 성장하며 함께 더불어 살아가려고 합니다.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 몸을 병들게 하는 유해물질 '경피독' [이토 메구미의 뷰티 히스토리 1] (2017-05-06 00:00:14)
"진솔한 스토리텔링 강의" 변화와 성장을 도와주는 전문가 양성강사 이미숙의 내삶의 철학 (2017-04-17 00:00:1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