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20:03:07
뉴스홈 > 사람 > e사람 e느낌  
등록날짜 [ 2017년09월18일 00시0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고학자를 꿈꿨던 소녀! 섬김과 지역봉사를 위한 헌신에 앞장서
고고학자를 꿈꿨던 소녀! 섬김과 지역봉사를 위한 헌신에 앞장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안양동안라이온스클럽 제9대 심창숙 회장 인터뷰

“나는 임기동안 클럽의 발전과 활동에 최대의 열정을 경주할 것이며, 지역사회발전과 공덕심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우의 및 친선과 상호이해의 유대로써 회원의 단결을 굳게 하며, 봉사정신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라이온스 목적달성에 전심전력할 것을 다짐한다”

2017년 6월 19일 제9대 안양동안라이온스클럽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심창숙 회장이 낭독한 선서문이다. 진정한 봉사란 가진 것이나 배운 것에 있지 아니하며 진정성 있는 마음과 열정을 바탕으로 하는 헌신과 실천에 있다고 강변하는 심창숙 회장을 일터인 ‘아르떼’ 레스토랑을 찾아가 만나보았다.

이제 취임 3개월째를 맞고 있는 심창숙 회장은 라이온스라는 단체가 그냥 막연한 봉사단체인가 보다 생각하고 가입하게 되었다며 부족한 사람을 회장으로 세워 주심에 크게 감사하다고 전한다.

“회장이라는 직책을 받고 책임자가 되니까 이제 비로소 라이온스를 알아가게 되는 것 같아요. 봉사는 위 아래 수직적인 형태나 높은 직책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회원들과 똑같이 수평적으로 헌신하며 봉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가 앞장서서, 그리고 회원들을 위해서 밑에서 봉사하는 진정한 라이언이 될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안양동안라이온스클럽은 2009년 3월 12일 창립하여 31명의 회원이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다.

지역사회 섬김봉사와 헌신활동으로는 ▲ 안양 노인전문요양원 배식봉사 ▲ 안양 지적장애인 교육원 베데스다 후원금 전달 ▲ 한숲 지역아동센터 매월1회 문화체험 ▲ 교통장애인협회 안양시지회와 협동 교통캠페인 ▲ 미혼모쉼터(동방사회복지회) 배식봉사, 정기후원금 지원 및 아이돌보기 ▲ 소년소녀가장 및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후원금지원 활동들을 해오고 있다.

특히 관양동 주민센터와 연계하여 진행한 학의천 꽃나무 물주기 봉사활동이 마무리 되는 가을에는 지역의 독거어르신들과 거동이 불편한 지역민들을 모시고 과천대공원에 가서 바람도 쏘이고 말동무도 되어드리고 산보도 하며 함께 놀다 올수 있는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

## 어릴적 꿈 제가 제일 잘하는 것, 제일 자신 있는 것이 공부하는 것입니다. 8남매 형제들 중에서 5째 딸인데 부모님께서 아들형제 6명만 대학공부를 시켜주셨다. 그래서 독학으로 방송통신대를 졸업했고 역사학, 고고학자가 되고 싶은 꿈을 이루기 위해 너무 열심히 공부하다 디스크 병도 얻었다. 지금은 남편과 함께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레떼’를 운영하며 지역사랑을 헌신과 봉사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 다시 태어난다면 다시 태어난다면 구태여 남자로 태어나고 싶지는 않다. 멋진 일을 해보고 싶다. 역사학이나 고고학을 전공해 보고 싶다. 옛 선조들의 무덤이나 유적지 등을 탐사하고 연구하는 고고학자가 되고 싶다.

## 라이온스 회장 취임 포부, 계획 낮은데서 부터 섬기는 자세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특히 주민센터와 연계한 지역봉사와 지역 현안일에 헌신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매년 고정적으로 참여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교통장애인협회 바자회 참석을 통해 회원들의 봉사와 기부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곧 있을 추석명절을 대비해서 명절 전후로 송편과 다과를 만들어 지역의 독거어르신들이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려는 뜻깊은 계획도 있습니다.

## 예비 봉사자들께 한마디 봉사자 본인이 봉사를 하고 나면 본인이 즐겁습니다. 강요에 의하지 않고 자기가 어느 때가 되면 참여와 헌신하게 되고 또 어느 순간 그런 즐거운 행복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저 또한 열정과 자신감을 가지고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클럽을 책임지는 입장에서 예비 봉사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선량한 시민으로서 자기의무를 다하며 국가, 민족, 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며, 불행한 사람을 위로하고 약한 사람을 도와준다‘ 는 라이온스 윤리강령처럼 봉사하고자 하는, 헌신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회원들께 한마디 요즘 경기가 힘들어서 다들 힘들어 하는데 회원님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봉사에 마음속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어려운 이웃을 섬기며, 헌신과 봉사를 하기위해 라이온스에 들어왔습니다. 끝까지 열성으로 화합을 하면서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같이 함께 행복한 봉사를 하도록 합시다.

## 가입 및 봉사문의 : 안양동안라이온스클럽 심창숙 회장 (010-3257-5794)
올려 0 내려 0
김용환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교탐방] 안양시 성문고등학교, 백합처럼 이쁜 꽃을 위한 세레나데(Serenade) (2017-10-16 00:00:10)
하늘도 감동시킨 ‘안양시 아름다운 동행‘ 천지(天池)를 열다 (2017-09-06 00:00:11)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