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면서 이런 사람을 만나면 기분 좋을 때가 있다. 뭔가 아는 척하기 보다는 진솔한 사람, 토달기 보다는 해보겠다고 오케이 하며 시원스레 답을 하는 경쾌한 사람, 경험있다고 자랑하기 보다는 처음이지만 최선을 다하려는 사람, 사람이 좋아서 사람과 함께 성장하기를 바라는 사람, 그런 성격이다보니 청소년센터의 일을 하면서도 희망을 갖고 자신의 성장을 위해 애쓰는 사람, 눈이 평펑오는 보은 속리산을 산책하며 취재를 하는 동안 융통성과 자신감을 보여주는 멋쟁이 리더임을 알고는 기자도 배우는 느낌이 들었고 함께 한 시간을 의미있게 해준 최진미 센터장님의 삶의 철학을 알아봅니다.
2. 선택과 집중을 잘하자. 내 삶의 철학이 필요한 것도 내 인생 잘살아 보자는 것입니다. 선택한 나의 순간을 집중하여 실현하고 긍정적이고 올바른 선택을 한다면 집중하며 실속있는 알찬 삶을 살아 갈수 있습니다.
3. 남에게 베푸는 삶을 살자. 재능이든, 물질이든, 마음이든, 사람이든, 나에게 있는 것이 잘 활용하여 주변 사람들과 더불어 나누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배우고 나눔을 실천해야 합니다. 욕심을 부려 움켜잡으면 손안에 아무것도 남지 않음을 알기에 무엇이든 나누는 삶을 실천하고 싶습니다. 4. 지금 행동하자.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변화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마음먹었으면 당장 행동으로 옮기는 삶, 나의 삶입니다.
5. 우호적인 태도로 말하는 사람이 되자. 나도 모르게 나만의 잣대로 사람을 대하기 보다는, 내가 먼저 우호적인 태도로 만남을 시작한다면, 인간관계가 풍요로워질뿐 아니라 삶의 질도 좋아질 것입니다. 6. 한 번에 한 걸음씩. 어떤 일이든지 서두르지 말고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속담이 있듯이, 모든 일에는 시작이 있어야 합니다. 삶을 살아갈 때 인생에 걸음 폭이 있지만 사람마다 다르지요. 나는 나만의 걸음 폭으로 한 걸음씩 가다 보면 중간에 길동무도 만나고, 조금 더 빠르게 갈 수 있는 자동차도 만나고 스킬도 방법도 배우게 됩니다. 저에게 카네기가 그렇습니다.
7. 있을 때 잘하자. 지금 내 옆에 있는 사람이 소중하니 귀하게 생각하고 본전 생각이 나지 않을 만큼 잘 하겠습니다. 8. 7:2:1 법칙으로 생활하자. 7은 일에 2는 자기계발에 그리고 1은 자신을 돌보는 삶으로 균형을 이루는 삶은 나와 주변의 행복을 지키는 삶일 것입니다.
9. 진미답게 살자. 앞으로의 희망 나는 나에게 주어진 역할이 무엇이든지 내 삶의 철학을 가지고 순리에 맞게 열정적으로 행동하며 진미답게 살면서 내가 선택을 했거나, 주어졌거나 그 역할을 잘 해내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내가 속한 조직은 긍정의 바람이 일어나고 함께 성장하며 선한 영향력이 펼쳐지는 현장으로 만들면서 나도 성장하는 삶으로 살아가고자 합니다.
이태성 기자 <저작권자 ⓒ 안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사람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