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방문 방역 서비스 개시

집도 마음도 깨끗이 소독해드립니다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3/04 [11:25]

안양시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방문 방역 서비스 개시

집도 마음도 깨끗이 소독해드립니다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3/04 [11:25]
안양시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방문 방역 서비스 개시
안양시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민간위원장 상석영)가 코로나19 방역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방역지킴이로 변신했다.
 
지난 2월 24일 비산1동 협의체는 저소득 어르신이 거주하는 자택 세 곳의 안팎을 방역 소독하는 ‘찾아가는 방역지킴이’ 활동을 개시했다.
 
협의체는 각 가구를 방문해 현관문 바깥과 외부 계단을 비롯해, 사람의 손이 많이 닿는 가구 손잡이, 문고리, 스위치 등 집안 곳곳을 인체에 무해한 가정용 소독제로 소독했다.
 
아울러, 방문한 각 가구에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하고 복지 상담도 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립의 위험이 더욱 커진 어르신들을 위한 ‘마음 방역’도 함께 진행했다.
 
방역지킴이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혼자 사는 집으로 찾아와 평소에 닦지 못한 곳까지 소독을 해주니 집안이 한결 청결해져 정말 고맙다”며 기쁨을 표했다.
 
협의체는 각 가구의 방역 소독과 더불어,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해 상가 등 관내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에 방역 활동을 추가적으로 실시했다.
 
상석영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방역 소독을 하는 동시에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필 수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방역지킴이’로서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산1동 협의체는 올해 연말까지 매달 저소득 어르신 및 장애인 가구를 선정해 ‘찾아가는 방역지킴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
마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