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어르신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개강식 개최

동화구연 봉사활동 및 자격증 취득 등 노인사회활동 지원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5/21 [10:12]

안양시, 어르신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개강식 개최

동화구연 봉사활동 및 자격증 취득 등 노인사회활동 지원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1/05/21 [10:12]
어르신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개강식
안양시 만안구청(구청장 이영철)은 20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1년도 어르신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영철 만안구청장, 구연동화봉사회 조일성 회장, 교육과정을 진행 할 임정화 강사를 비롯해 20명의 동화구연 수강생 및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5월20일부터 11월11일까지 20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어르신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교육’ 과정은 고령화시대를 맞아 사회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이다.
 
‘어르신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어르신들은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동화책을 원생들을 대상으로 재미있게 읽어주는 봉사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영철 구청장은 “동화구연 기초반과 심화과정을 거쳐 자격증까지 취득하시고 어린이집에서 동화구연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만안구 특수시책사업에 참여해 주신 수강생 어르신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어린이들 마음을 이쁜 동화로 엮어서 설명을 해주는 동화구연 과정을 끝까지 잘 마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두시길 바라며 후에 관내 어린이집에 가셔서 봉사활동 하실 때 초대해주시면 그때 방문해서 동화구연 활동 모습을 꼭 보고 싶다”고 말했다.
 
동화구연 봉사회 조일성 회장은 “동화구연지도사양성과정에 참여하신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며 “열심히 배우셔서 자격증도 취득하시고 2022년도부터 어린이집에 출강하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동화구연 활동을 하면서 안양시민으로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활동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만안구 이영철 구청장
구연동화봉사회 조일성 회장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