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와 정담회 가져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1/27 [09:15]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와 정담회 가져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1/27 [09:15]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와 정담회 가져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은 25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 박재용 보건복지위원,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이세항 회장 등과 정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는 경기도장애인종합회관 건립 지연에 따른 각 장애인 단체에 대한 임대료 지원의 필요성, 장애인 당사자 단체 내의 전담 인력 부족으로 인한 운영의 어려움, 이로 인한 장애인 당사자의 애로사항과 전담 인력 보강 필요성, 전국장애인한마음교류대회 개최를 위한 지원 필요성 등을 말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지난해 11월 14일 ‘경기도장애인단체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경기도장애인종합회관 건립 지연의 문제점과 단체 운영을 위한 지원 정책 마련의 필요성 등을 청취하였고, 장애인 당사자 뿐 만 아니라 장애인 단체가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해 꾸준한 관심을 가져왔다.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이자 경기도장애인종합회관 건립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테스크포스의 장으로서 맡은 바 역할 수행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여 왔다.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장애인종합회관 건립이 늦어지면서 장애인 당사자 단체들이 회의나 교육 공간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안다”며 “이러한 장애인 단체의 문제는 결국 장애인 당사자의 불편함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라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차원에서 경기도장애인종합회관 건립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