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유치원교사가 되어볼까  ‘꿈샘 진로체험’운영

교사멘토와 함께하는 학생맞춤형 미래 진로 탐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08 [17:57]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유치원교사가 되어볼까  ‘꿈샘 진로체험’운영

교사멘토와 함께하는 학생맞춤형 미래 진로 탐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5/08 [17:57]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유치원교사가 되어볼까  ‘꿈샘 진로체험’운영
공립유치원 교사 멘토 위촉 통해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
현장직업체험형과 강연·대화형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맞춤형 운영
유치원교사에 관심있는 중·고등학교 학생의 진로탐색 체험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원장 허인영)이 유치원교사의 꿈을 가진 경기도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샘 진로체험’을 운영한다.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운영되는 ‘꿈샘 진로체험’은 ‘찾아가는 꿈샘 진로체험(강연·대화형)’과 ‘찾아오는 꿈샘 진로체험(현장직업체험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찾아가는 꿈샘 진로체험’은 학생들이 멘토교사의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진행되며 충분한 배움과 체험시간 보장을 위해 1회 최대 1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또한 ‘찾아오는 꿈샘 진로체험’은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간 쌍방향화상회의를 통해 최대 25명의 학생이 참여하게 된다.
 
첫 시작은 5월 8일 부천 부명중학교 학생들이 광명 연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으로 찾아와 진로체험을 실시하고 9일에는 화성 청계유치원과 수원 영복여자중학교가 연결되어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은 이번 ‘꿈샘진로체험’을 위해 경기도 내 9개 시군구의 공립유치원 교사 13명을 멘토로 선발·위촉했다. 
 
허인영 원장은 “미래의 주인인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변화하는 미래의 직업군에 대해 배워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문적이고 역량있는 교사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만큼 학교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