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임태희 교육감 “교육이 바로 설 때 제대로 된 K-교육”

10일, 도교육청-국가보훈부 미래세대 보훈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7/10 [18:10]

임태희 교육감 “교육이 바로 설 때 제대로 된 K-교육”

10일, 도교육청-국가보훈부 미래세대 보훈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7/10 [18:10]
임태희 교육감 “교육이 바로 설 때 제대로 된 K-교육”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보훈 콘텐츠 및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
보훈 문화 활성화로 청소년 애국심 함양, 올바른 국가관 정립에 기대
임 교육감 “역사를 제대로 교육하는 것 중요, 보훈부와 협력할 것”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과 국가보훈부(장관 박민식)가 10일 미래세대의 보훈 교육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임태희 교육감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이날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미래세대 중심 보훈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교육과정 연계 보훈 프로그램 협력 ▲청소년 보훈 문화 관심 제고를 위한 체험ㆍ봉사 프로그램 운영 ▲보훈 국제 교류 협력 ▲학교 보훈 문화 진흥과 교원 역량 강화 운영 지원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보훈 프로그램 운영 등 도내 초․중․고의 보훈 문화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할 예정이다. 보훈 콘텐츠 및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협력과 지원도 약속했다.
 
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교육감으로서 모든 교육이 다 중요하지만 국적 있는 교육이 있어야 한다”면서 “교육이 바로 설 때 대한민국 교육이 제대로 된 K-교육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가보훈부와 함께 학생에게 도움이 되고 학부모님이 공감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찾아 챙기겠다”며 “경기교육이 바뀌면 대한민국 교육이 바뀐다는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