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안양, 송기찬 신임단장 인터뷰
FC안양, 송기찬 신임단장 인터뷰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02/13 [00:00]
Q. 단장으로 부임하시게 된 계기와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지난 2013년 FC안양 창단 멤버로 구단에 들어왔습니다. 벌써 4년이 지났는데요. 지난 4년 간 FC안양에 몸담으며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안양을 뿌리가 탄탄한 구단으로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FC안양을 안양 시민과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구단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 습니다.
Q. 무엇보다 FC 안양의 살림 살이, 특히 자립도를 높여 하는 과제가 있는데요. 앞으로 경영상 의 계획이나 전략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FC안양은 시민들의 관심 없이는 존재 이유가 없습니다. 특히 저희의 집중 사업인 연간 회원권 판매를 비롯해 소상공인 후원업소 모집 등이 매우 중요 합니다. 신규 구매자를 새로 유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존 구매 자 혹은 기존 후원자의 재구매와 재후원을 유도하는 게 기본 전략 입니다. 1~2년이 아니라 10년 ~ 20년 FC안양을 사랑해주시고 후원해주실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Q. 특별히 단장님 부임 후에 우수한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계신데요. 선수단 관리 및 운영에 대해서 가지고 계신 그림이나 플랜이 있으시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선수단 쪽은 감독님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지원스태프들에게 모든 권한과 책임을 맡긴 상태 입니다. 저희는 감독님이 원하시 는 선수가 구단에 들어올 수 있도 록, 또 구단에 들어온 이후에 잘 적응하고 좋은 경기력을 보일 수 있도록 뒤에서 뒷받침 하는 게 역할입니다.
Q. 앞으로의 목표과 비젼에 대 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시민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구단으로 이끌어보고 자 합니다. 구단이 사회공헌활동 들을 그동안 열심히 했는데요. 올해는 프로그램 숫자보다는 그 질을 높여 더욱 자주, 더욱 가까 이에서 소통해보고자 합니다. K리그에서는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게 목표입니다.
Q. FC 안양을 맡으시고 아쉬웠 던 점이나 보람 있었던 일이 있으시다면 소개 부탁드립 니다. FC안양 사무국 직원들에게 크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습 니다. 직원 숫자가 많은 편이 아니 거든요. 직원 한 명 한 명이 일당 백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구단이 이렇게 잘 운영되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Q. 선수단에 바라는 소망과 새해 덕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질 때도 있고 이길 때도 있는 게 축구입니다. 경기 결과가 안 좋았더라도 그 다음날부터는 잊고 웃을 수 있는 우리 안양의 선수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길 때도 마찬가지고요. 2017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Q. FC 안양을 아껴주시는 팬들과 안양시민들께도 새해인사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항상 FC안양을 지지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올 한 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7 시즌에 FC안양으로 인해 팬 분들이 많이 웃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안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