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계청소년문화의집 ‘우리 가족 독서 피크닉’ 및 ‘나는야 경제박사’ 운영“청소년문화의집에서 경제도 배우고 가족과 화합을 다져요!”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호계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은 가족 주말 체험 ‘우리 가족 독서 피크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 가족 독서 피크닉’은 청소년의 주말 여가 시간을 활용해 가족들과 즐거운 독서 체험을 통해 건전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참가 가족들은 인문학 특강과 가족 시화 만들기에 참여했으며 독서 피크닉을 즐기며 가족 간의 화합을 다졌다.
한편,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9월 5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호계초등학교 및 호원초등학교 4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등경제활동 ‘나는야 경제박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는야 경제박사’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경제 교육을 통해 기본적인 경제 용어를 익히고 경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우리집 예산 세우기, 모의시장 등의 활동을 통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경제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호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은 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