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준법지원센터,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생활법률 강연’실시!안양준법지원센터,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생활법률 강연’실시!
법무부 안양준법지원센터(소장 배점호)는 11월 23일 경기여자청소년자립생활관에서 생활하고 있는 여자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알아야 할 기본 생활법률정보’를 제공하기 위한‘생활법률강연’을 실시하였다.
안양준법지원센터는 올해 상,하반기에 변호사를 초청하여 호계2동 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시민로스쿨’을 8회 실시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는데, 이번에는 지역 내 소외계층인 청소년 보호시설을 방문하여 자립을 앞둔 청소년에게 법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강연에서는 이태훈 공익법무관을 강사로 초청하여 청소년들에게 자주발생하고 있는 성범죄, 사이버범죄, 교통범죄는 물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사기, 근로계약상 불합리한 피해 사례 등에 대해 퀴즈를 풀어보는 형식으로 알기 쉽게 진행되었다. 안양준법지원센터 배점호 소장은“관할 지역에 있는 청소년 쉼터, 보호시설에서 퇴소를 앞둔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사기 범죄나 취업 후 근로계약법상의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생활법률 강연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