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어른 수업

한근태 외 지음 / 서울문화사 / 2015 ▶ 818 어29719서

호계도서관 | 기사입력 2018/04/23 [10:37]

어른 수업

한근태 외 지음 / 서울문화사 / 2015 ▶ 818 어29719서
호계도서관 | 입력 : 2018/04/23 [10:37]

이 책은 30~40대 어른들을 위한 특별한 수업을 담은 책이다. 경영 컨설턴트 한근태 교수,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동기부여 전문가 정태성 총장, 상품진열 전문가 이랑주 대표, 화술 전문가 윤치영 대표로 구성된 CBSi 감동명강사과정 교수진 5명은 사회에서 배울 수 없는, 진정한 어른으로 거듭나는 길을 일러주는 책을 만들기로 한다.

저자들은 모두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지만, 그들의 인생이 처음부터 순탄했던 것은 아니다. 젊어서 부모님을 여의고 혼자 힘으로 세상을 헤쳐나간 이도 있고, 딸을 잃고 사업도 망해서 한강 다리 위를 찾았던 이도 있으며, 인생의 의미를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났다가 비행기 사고로 목숨을 잃을 뻔 했던 이도 있다. 책을 통해 저자들은 고단한 인생을 지난 후 비로소 알게 된 진리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이들은 마흔은 진정한 의미의 성장과 성숙을 이뤄갈 수 있는 나이라고 이야기한다. 40년 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시작해 볼 수 있는 나이인 것이다. 그러나 진정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살아왔던 방식을 돌아볼 필요는 있다. 어떻게 살아왔는지, 앞으로는 무엇을 위해 살아갈 것인지를 생각해보며 바꿔야 할 것이 있다면 과감히 바꾸는 시도를 해 봐야 한다. 이러한 시도가 마흔을 늙지 않고 성장하는 어른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마흔, 누구의 말도 들리지 않고, 지금까지 살아온 습관에 젖어 자만에 빠지기 가장 좋은 나이다. 나의 마흔 또한 그랬었다. 어제 했던 일을 똑같이 매일 반복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면서 뱀을 발견한 것처럼 끔찍하고 소름이 끼쳤다. 마흔의 세포, 정말 바꾸기 힘들다. 하지만 바꾸기 힘든 세포를 바꾼 사람만이 진짜 마흔의 어른이 된다. (p.198)

 

Contents

  1장 마흔, 이제 인생 경영을 시작할 나이
  2장 마흔, 열정적으로 도전하여 삶을 혁신하라
  3장 마흔, 다시 아이로 돌아갈 시간
  4장 마흔, 함께 갈 수 있는 길로 나아가라
  5장 마흔, 더 늦기 전에 운명과 공감하라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
마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