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국제나은병원, 3차 건강콘서트 성황리 개최

'퇴행성관절염 바로알기' 오프닝 공연

이진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8/23 [17:12]

국제나은병원, 3차 건강콘서트 성황리 개최

'퇴행성관절염 바로알기' 오프닝 공연
이진아 기자 | 입력 : 2019/08/23 [17:12]

[안양신문=이진아 기자] 국제나은병원은 8월 21일 병원1층에서 "국제나은병원과 함께하는 건강콘서트(퇴행성관절염의 오해와 진실)"를 개최했다.

국제나은 병원은 매년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강연을 진행해왔다.

 이번 콘서트는 강연형태의 틀을 벗어나 노래와 토크쇼가 합쳐진 형태로 진행됐다.

관절 전문가 이준환 원장이 주관한 이번 건강콘서트에는 안양시 여성단체협의회  백옥현 회장이 패널로 참석했다.

이날 진행된 건강토크쇼는 ‘퇴행성관절염의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관절염이란?, 관절의 역할, 관절염이 생기는 이유, 관절염의 치료와 예방 순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진행됐다. 

도준우 사회자는 “암이나 당뇨에 걸리는 사람은 많지만 평생관절에 탈이 한 번도 나지 않은 거의 보기 힘든 일이다”며 “바로알고 관리하고 제때 치료해야 건간백세 튼튼 관절을 유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참여한 지역주민 박모씨는 "세번째로 참여하는 건강콘서트인데, 관심있던 주제와 좋은 음악으로 구성된 건강콘서트를 듣다보니 시간가는 줄 모른다"며 "이런 기회를 마련한 국제나은병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
마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