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경기도상인연합회, 경기지역화폐 추가지원 적극 환영

김정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9/12 [07:23]

경기도상인연합회, 경기지역화폐 추가지원 적극 환영

김정숙 기자 | 입력 : 2020/09/12 [07:23]
경기도상인연합회, 경기지역화폐 추가지원 적극 환영

[안양신문=김정숙 기자] 경기도상인연합회(회장 이충환)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워진 자영업자, 전통시장 소상공인, 골목상권 등을 지원하기 위한 경기도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예산편성 지원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은 '추석 대목을 앞두고 물건을 구매해야 하는 상인들을 지원해 줄 것'과 '경기도의 적극적인 경제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지역활폐를 통한 소비촉진 장려금 등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경기도에 제안한 바 있다.

이에 대하여 바로 다음날인 9월9일 경기도 이재명 도지사와 경기도의회 장연국 의장은 사안의 심각성과 중요성을 인지하고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예산을 편성했다.

이충환 회장은 "예산 편성 및 지원을 해주신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장연국 경기도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당대표께 감사드린다"며 "소비촉진 장려금의 추석 명절 전 지급을 통해 전통시장, 상점가, 소상공인의 판매량 감소와 이에 따른 명절 농산물 판매 감소가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상인연합회 성명문]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상인연합회장 이충환 입니다.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의 ‘추석 경기 살리기’ 한정판 지역화폐(소비지원금) 지급’ 결정을 적극 환영합니다.

경기도상인연합회장으로서 관련 정책을 이재명 경기도지사님과 장현국 경기도의장님,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님께 적극 제안한 사람으로서 기쁜 마음이 큽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자영업자·전통시장·소상공인·골목상권의 끊어진 경제 모세혈관을 다시 연결시켜 주셔서 감사드리며, 경기지역화폐의 20만원에 25% 추가지원도 환영합니다.

 

이제 곧 추석입니다. 손님들과 이야기하다 보면 추석 대목 물건을 얼마나 구매해야 되는지 걱정과 한숨이 먼저 나온다고들 하십니다. 저는 이 시점에서 경기도상인연회 회장으로서 "경기도의 적극적인 경제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지역화폐를 통한 "소비촉진 장려금"이 필요하다고 보고 경기도의회에 적극적인 지원을 간곡히 부탁하였습니다.

 

바로 다음 날인 9월 9일에 사안의 중요한 상황을 인지하여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예산편성을 발표해 주신 이재명 지사님과 장연국 의장님, 박근철 당대표님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드립니다.

 

“소비촉진 장려금”의 추석 명절 전 지급을 통해 전통시장, 상점가, 소상공인의 판매량 감소와 이에 따른 명절 농산물 판매 감소가 해소되리라 기대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보유현황을 보면 경기도민 1,3750만명 중 440만명이 보유하고 있으며, 어린아이와 중복발행을 제외하고라도 약 400만명이 경기지역화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차원에서 "소비촉진 장려금" 형태로 20%의 지원을 통해 장사가 안돼 폐업 상가가 늘어나는 상황을 막아 주십시오.

30년 된 가계들도 줄줄이 폐업을 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지방정부의 선도적 역할로 생계 최전선에 놓인 상인들에게 희망을 불어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상인연합회 일동

경기도상인연합회장 이충환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