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동안경찰서, 범죄예방 활동 위한 상담부스 운영

세인인의 날 기념 '세계인과 함께 하는 가족명랑 운동회' 행사장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8/05/29 [05:27]

안양시동안경찰서, 범죄예방 활동 위한 상담부스 운영

세인인의 날 기념 '세계인과 함께 하는 가족명랑 운동회' 행사장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8/05/29 [05:27]
세계인의날 기념 홍보 부스 운영 / 사진=동안경찰서

[안양신문=박병준 기자] 안양동안경찰서는 26일 세계인의 날 기념 '세계인과 함께 하는 가족명랑운동회' 행사장에서 범죄예방활동과 찾아가는 범죄ㆍ민원상담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안양시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정 100여명과 일반가정 400여명이 함께 어울리는 운동회를 통해 서로간의 소통과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가족·이웃·지역사회와의 화합의 기회가 됐다.

안양동안경찰서는 다문화치안봉사단과 함께 행사장 혼잡으로 인한 범죄발생을 예방하는 합동순찰 활동을 실시했으며, 또한, 상대적으로 정보에 취약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자녀 미아방지를 위한 지문키트 등 우수 치안정책 홍보와 가정폭력·학교폭력 대응법 등을 교육하고 범죄 피해 상담을 실시했다.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 장00은 “안양시 주민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이런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서 너무 즐겁고, 경찰서에서 행사장 범죄예방 순찰뿐만 아니라 친근하게 상담까지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강대일 안양동안경찰서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우리 경찰이 먼저 다가가 범죄피해 예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