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농협, 생활법률 및 소비자 문제 상담 강좌개설

안양신문 | 기사입력 2018/07/13 [08:22]

안양시농협, 생활법률 및 소비자 문제 상담 강좌개설

안양신문 | 입력 : 2018/07/13 [08:22]
이동상담실 / 사진=안양시농협

NH농협 안양시지부(지부장 이대호)와 안양농협(조합장 박선호), 안양축협(조합장 손연식), 안양원예농협(조합장 박제봉)은 11일 대한법률구조공단 및 한국소비자원과의 협력으로 일상생활에서의 법률적 불편과 소비자문제 해소 등을 위해『안양시농협 이동상담실』을 개최하였다.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이 영농 및 일상생활에서 부딪힐 수 있는 법률, 소비자 문제에 대한 각종 고민을 분야별 전문가가 법률서비스 사각지대인 농촌현장으로 이동하여 강의와 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 현장 위주의 농업인 실익 사업이다.

이번에 열린 『농협이동상담실』은 대한법률구조공단 수원지부 조필재 변호사와 한국소비자원의 이창옥 교수 등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법률 및 소비자 피해구조 등 상담을 필요로 하는 농업인을 위해 개별상담 시간도 준비를 하였다.

농협 안양시지부 이대호 지부장은 "농업인들은 방송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늘어났으나, 실제 전문가와 마주하며 자신에 맞는 상담을 하고 피해에 대한 대처방안을 논의 할 기회는 거의 없었다."며 이번 행사를 마련한 이유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