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제6회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캠프 개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8/07/31 [07:39]

안양시, 제6회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캠프 개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8/07/31 [07:39]
동행진로캠프 / 사진=안양시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경애)과 공동으로 지난 26일부터 27일 이틀 동안 제6회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동행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시 관내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120여명이 1박 2일 동안 참여한 이번 캠프에는 미래인재로 성장시키는 진로교육, 나의 진로를 열어주는 학습 등을 주제로 한 진로특강이 마련됐다.

이어 부모와 자녀가 진로에 대한 서로의 생각과 고민을 나누면서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고 ‘시장님, 교육장님 궁금해요’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안양시의 교육지원 시책에 대한 문답이 이어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이번 진로캠프가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소통하면서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자신들의 적성과 재능을 찾아 본인에게 맞는 진로 진학이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는 학생들에게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따른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돕기 위해 안양시진로진학상담실(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 3층)에서 1:1 맞춤형 무료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9월 6일부터 7일 이틀간‘제3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벌’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