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사회복지자원봉사(VMS)인증요원 보수교육 실시

홍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6/17 [17:28]

안양시, 사회복지자원봉사(VMS)인증요원 보수교육 실시

홍은주 기자 | 입력 : 2019/06/17 [17:28]
사회복지자원봉사(VMS)인증요원 보수교육 실시

[안양신문=홍은주 기자]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김재훈)는 30일(목) 오후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만안구청 3층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자원봉사 관리센터 담당자 총 60명의 VMS 인증관리요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보수교육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김영철 차장 ‘17~18년 개정된 사회복지자원봉사 관리규정과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 변경사항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이형진 관장 ’성공적인 자원봉사자 조직관리‘로 진행되었었다.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사업(VMS)은 보건복지부 주체로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며 자원봉사 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통해 관리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와 관련하여 전국단위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인증요원 양성교육은 년4회 진행하며, 년2회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VMS보수교육과 관련된 내용은 사회복지정보센터 웰인포(Welinfo)홈페이지 내 VMS에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재훈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우리안양시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우리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전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하고자 한다”며 “오늘 60여명의 많은 인증요원들이 참여하여 더욱 의미있는 교육이 되리라 믿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자원봉사관리 운영을 할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