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소방서, 비번 중인 소방관 소화기로 화재진압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15:38]

안양소방서, 비번 중인 소방관 소화기로 화재진압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2/05/13 [15:38]
성남소방서 수진119안전센터 소방장 김용환안양소방서(서장 나윤호)는 5월 12일 09시 경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소재의 빌라에서 발생한 화재를 비번 중인 소방관이 소화기로 초기화재 진압한 미담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비번을 맞아 집에서 쉬고있던 성남소방서 수진119안전센터 소방장 김용환은 밖에서 “불이야, 119신고”라는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와 확인해보니 건물 1층 창문에서 연기가 분출되는 상황을 목격했다. 
 
 김용환 소방장은 바로 119상황실에 현재 상황을 설명 후 경비실에서 사다리와 소화기를 가져와 뜨거운 열과 연기에도 불구하고 창문을 개방하고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했다.
 
 김 소방관의 신속한 조치 덕분에 건물 전체로 화재가 확대되는 상황을 막을 수 있었다.
 
 안양소방서 관계자는 “현장 도착 당시 화재는 초기진화 된 상태였다”라며 “만약 초기에 화재진압이 늦어졌으면 건물 전체로 연소확대 가능성 있었다”고 말했다.
 
 김용환 소방관은 “소방관으로서 몸이 먼저 반응 한거 같다”면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이였고 누구나 그렇게 행동했을 것”이라고 말했다.안양소방서, 비번 중인 소방관 소화기로 화재진압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